엑소, 높은 소통지수 보이며 ‘톱3’ 유지...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위
엑소, 높은 소통지수 보이며 ‘톱3’ 유지...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소 레이, 오늘 새 싱글 '붕'…라틴풍 댄스곡

엑소 세훈 솔로곡 ‘On Me’, 오늘(9일) 트랙 뮤직비디오 공개

엑소 찬열X세훈, '10억뷰' 오늘(13일) 발매..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 예고

엑소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순위 유지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10일까지 빅데이터 48,283,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엑소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5,754,990개와 비교해보면 5.5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344 미디어지수 802,048 소통지수 954,974 커뮤니티지수 555,9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5,362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11,909와 비교하면 3.3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엑소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엑소 브랜드는 2012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8년째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이다. ‘으르렁’, ‘Obsession’, ‘Love Shot’, ‘Tempo’, ‘LOVE ME RIGHT’, ‘CALL ME BABY’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보이그룹이며 유닛 ‘EXO-CBX (첸백시)’와 솔로 활동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지난 9일 엑소 레이의 네 번째 솔로 앨범 '연(蓮)'(LIT) 파트.2의 선공개 곡인 '붕(蹦)'(Boom)이 공개됐다. 엑소 레이는 지난달 1일 발표한 네 번째 솔로 앨범 '연(蓮)'(LIT) 파트.1으로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판매액 4천만 위안 달성 앨범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에픽 앨범'에 올라 엄청난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엑소 레이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붕(蹦)'(Boom)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연(蓮)'(LIT) 파트.2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지난 9일 엑소 세훈의 솔로곡 ‘On Me’의 트랙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On Me’는 엑소 유닛 그룹인 세훈&찬열(EXO-SC,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첫 정규 앨범의 수록곡으로 첫 정규 앨범 발매 전 뮤직비디오로 선공개하는 곡이다. 지난 9일 밤 12시 유튜브 및 네이버 V LIVE EXO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되며, 세훈의 힙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또한 ‘On Me’는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강렬한 신시사이저가 돋보이는 트랩 힙합 곡으로, 가사에는 매 순간 지금의 나에게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세훈이 정식 발표하는 첫 솔로곡임과 동시에 곡 작업에도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덧붙여 엑소 세훈&찬열(EXO-SC,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첫 정규 앨범 ‘10억뷰’가 지난 13일 베일을 벗었다. 첫 정규 앨범 ‘10억뷰’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10억뷰’, 찬열 솔로곡 ‘Nothin’ , 세훈 솔로곡 ‘On Me’를 비롯해 총 9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이 중 3개에 세훈과 찬열이 곡 작업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훈과 찬열은 지난 13일 네이버 V LIVE EXO 채널에서 오후 5시부터 진행된 첫 정규 앨범 ‘10억뷰’ 발매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새 앨범 소개부터 곡 작업 비하인드, 근황 토크까지 다양한 이야기로 팬들과 소통했다. 세훈과 찬열만의 음악적 색깔이 담긴 첫 정규 앨범이 앞으로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NCT, 아스트로, 온앤오프, 뉴이스트, 슈퍼주니어, SF9, 샤이니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