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선두’ 맹추격...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위
세븐틴,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선두’ 맹추격...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틴, 日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2주 연속 1위

세븐틴, 120만 장 돌파 '기염' …6월의 음반킹

세븐틴 "밀리언셀러 등극 영광…앞으로가 중요"

 

세븐틴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순위 세 계단 상승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9일부터 2020년 7월 10일까지 빅데이터 48,283,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세븐틴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5,754,990개와 비교해보면 5.5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0,136 미디어지수 1,335,040 소통지수 815,733 커뮤니티지수 777,1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8,06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32,681와 비교하면 71.5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세븐틴은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전체 3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세븐틴 브랜드는 2015년 데뷔한 13인조 보이그룹이다. 힙합팀, 퍼포먼스팀, 보컬팀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대표곡으로는 ‘울고 싶지 않아’, ‘아낀다’, ‘예쁘다’, ‘만세’, ‘어쩌나’, ‘Left&Right’, ‘박수’ 등이 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을 발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세븐틴이 미니 7집 ‘헹가래’로 오리콘 차트(06.22~06.28 집계 기준) ‘주간 디지털 앨범’, ‘주간 앨범’, ‘주간 합산 앨범’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지난 7일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에서 2주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세븐틴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해외 남성 아티스트가 2주 연속 1위를 수성한 기록은 12년 8개월 만에 처음이다. 뜨거운 인기를 이어받아 세븐틴은 오는 9월 9일 일본 미니 2집 ‘24H’를 발매할 예정이다. 새로운 컴백 소식에 세븐틴의 일본 팬들의 기대가 수직 상승하고 있다.

또한 세븐틴은 미니 7집 ‘헹가래’로 가온 차트 6월 월간 앨범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발매 첫 주 109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이미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던 세븐틴은 이후 가온차트 기준 120만 7,513장을 기록하며 총 1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미니 7집은 한터차트와 핫트랙스, YES24 등 국내 각종 음반 차트에서 월간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어 세븐틴은 지난 3일 라이프&스타일 채널 '모노튜브' 매거진을 통해 13인 완전체 화보를 공개해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화보 촬영 이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세븐틴은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고 영광입니다. 이제부터는 멀리 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며 “앞으로 멀리 가는 과정 속에서 배우는 게 있어야 하고, 멤버 모두 똑같은 생각을 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화보는 개인, 유닛, 단체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진솔한 단체 인터뷰, 멤버별 관심사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6% 하락, 브랜드이슈 3.37% 하락, 브랜드소통 4.74% 상승, 브랜드 확산 39.99%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