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단숨에 ‘선두’ 등극...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한양대학교,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단숨에 ‘선두’ 등극...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자동화 기술 R&D 위한 MOU체결

한양대학교가 브랜드평판지수의 큰 폭의 상승률을 나타내며 단숨에 ‘왕좌’의 자리에 앉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양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3,807 미디어지수 324,917 소통지수 1,723,477 커뮤니티지수 225,5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7,748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31,319와 비교하면 44.28%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양대 브랜드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한양대학교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기계부품연구원과 손잡고 스마트건설 연구개발 협력에 나섰다. 한양대학교는 MOU 체결을 통해 국토교통부 스마트건설기술개발사업 ‘지능형 건설장비 관제기술’ 및 ‘건설장비 자동화 기술’ 산업통상자원부 기계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토공작업 자동화를 위한 자동화 굴착기-트럭 운영 시스템 개발’ 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서울대, 연세대, 건국대, 고려대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