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광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광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8.22 07: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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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광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8년 7월 20일부터 2018년 8월 2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307,2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7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39,624개와 비교해보면  0.86% 하락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브랜드평판 분석하였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새롭게 포함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8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광주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순이었다.

1위, 광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043  미디어지수  1,513,596  소통지수  405,374  커뮤니티지수  80,864  사회공헌지수  951,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0,270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77,472와 비교해보면  8.03% 하락했다.

2위, 부산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84,243  미디어지수  1,725,328  소통지수  437,088  커뮤니티지수  135,090  사회공헌지수  257,3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9,144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65,619와 비교해보면 9.16% 하락했다.

3위, 제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61  미디어지수  598,290  소통지수  276,477  커뮤니티지수  475,789  사회공헌지수  953,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2,750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00,506와 비교해보면  7.83% 상승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8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광주은행이 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439,624개와 비교해보면  0.86% 하락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3% 하락,  브랜드이슈 0.72% 상승,  브랜드소통  10.98% 상승,  브랜드확산  11.04% 하락,  브랜드공헌 3.71% 하락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20일부터 2018년 8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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