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평판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이니스프리에 2위 자리 내줘...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미샤, 평판지수 상승에도 불구하고 이니스프리에 2위 자리 내줘...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샤가 소통지수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7월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했으나, 순위는 한 계단 하락하며 3위로 밀려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미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6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05개와 비교해보면 2.0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420 미디어지수 302,464 소통지수 1,710,126 커뮤니티지수 543,518 사회공헌지수 20,4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7,976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112와 비교하면 23.09% 상승했다.

구 소장은 “미샤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브랜드평판지수 상승을 이끌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니스프리의 상승세에 밀려 아쉽게 3위에 만족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서도 이변없이 올리브영이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니스프리가 미샤를 밀어내고 다시 2위로 올라섰다”며 “다만 3위 미샤와의 평판지수 차이는 오차 범위 내이고, 그 뒤를 두 계단 순위 상승한 토니모리가 잇고 있고 토니모리는 두 달 연속 5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평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