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클생수, 평판지수 상승에도 순위는 한 계단 내려서... 2020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5위
스파클생수, 평판지수 상승에도 순위는 한 계단 내려서... 2020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7.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클생수가 3개월 연속 지켜왔던 4위 자리에서 한 계단 밀려나며 지난 6월 생수 브랜드평판 5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2020년 5월 29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075,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스파클생수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며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분석했으며,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337,205개와 비교하면 31.6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5위, 스파클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012 소통지수 25,279 커뮤니티지수 14,8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16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0,038와 비교하면 12.5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스파클생수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기록했다”며, “다만, 탑5’ 중 제일 낮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생수 브랜드 삼다수, 아이시스, 백산수, 에비앙, 스파클생수, 동원샘물, 지리산수, 몽베스트 생수, 풀무원샘물, 평창수, 진로 석수, 크리스탈생수, 수블리, 화이트 생수, 다이아몬드 생수, 퓨리스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순수 생수, 가야G워터, 남양천연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