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시스, 압도적 평판지수 상승률 기록하며 한 계단 순위 상승... 2020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2위
아이시스, 압도적 평판지수 상승률 기록하며 한 계단 순위 상승... 2020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7.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시스' 물병에 라벨이 사라졌다…'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쟁하는 화학업계

아이시스가 지난 6월 큰 폭의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생수 브랜드평판 2위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2020년 5월 29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075,6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시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며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분석했으며,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337,205개와 비교하면 31.6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2위,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925 소통지수 202,196 커뮤니티지수 54,0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21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3,956와 비교하면 82.5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아이시스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5월에는 생수 브랜드평판 ‘탑5’ 중 제일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6월에는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롯데칠성은 1950년 설립되었으며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보유한 종합음료회사이다. 막강한 라인업을 구축한 음료사업에 소주, 맥주, 위스키 등 주류 라인업이 강화되어 보다 효율적이고 통합적인 전략을 전개하며 대다수의 카테고리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지고 있가. 수입맥수 시장 대응을 위해 18년 국제적 공식 공급 관련으로 글로벌 맥주 회사인 몰슨 쿠어스와 국내 수입 및 유통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칠성이 납품하는 '아이시스' 물병에 변화가 생겼다. 아이시스의 하늘색 물 뚜껑이 기존보다 작아지고, 라벨도 한 번에 뜯을 수 있도록 제품이 변경됐다. 이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아예 라벨이 없는 아이시스 물병도 출시됐다. 관계자는 “이러한 변화는 수익을 높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롯데칠성에서 롯데케미칼 에 직접 PET 제품 변경을 의뢰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17.45% 상승, 브랜드소통 74.27% 상승, 브랜드확산 20.97%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