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 참여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순위 반등 성공...2020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3위
하트시그널, 참여지수 큰 폭으로 상승하며 순위 반등 성공...2020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3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1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트시그널3’ 2주 연속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하트시그널3' 측 "오늘(1일) 마지막회 아냐...종영일 미정“

역시 남의 연애 구경이 제일 재밌다…'하트시그널3' 2.4% 종영

하트 시그널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순위 세 계단 상승해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3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하트 시그널이 1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3위, 하트 시그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7,157 미디어지수 1,214,480 소통지수 947,885 커뮤니티지수 552,813 시청지수 271,603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3,9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449,364와 비교하면 33.47%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하트 시그널 브랜드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시청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하트 시그널 브랜드는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한 일반인 출연자들 간의 러브 라인을 연예인 및 전문가로 구성된 예측단이 추리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하트 시그널 1과 2의 성공, 중국판 하트 시그널의 성공, 그리고 이후 타 방송사들이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을 선보이자 2019년 연말부터 시즌 3 촬영에 들어갔고 2020년 3월 25일부터 방영 중이다.

지난 1일 밤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3’ 브랜드는 시청률 2.467%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해당 방송의 분당 최고 시청률은 2.895%다. 그뿐만 아니라 화제성 역시 굳건했다. ‘하트시그널3’ 브랜드는 6월 4주 TV 화제성 부문에서도 전체 1위를 차지, 비드라마 부문에서는 8주 연속 화제성 1위를 달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1박 2일 제주도 여행에서의 마지막 하루가 그려졌다. 최종 선택을 앞둔 입주자들이 적극적으로 속마음을 드러내면서 러브라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러브라인 갈등이 최고조에 달하면서 그들의 최종 선택에 대한 관심 역시 뜨거워지고 있다.

또한 지난 1일 채널A '하트시그널3' 관계자는 YTN Star에 "'하트시그널3'는 아직 편집이 남아있어 정확한 종영일자가 나오지 않았다. 다만 오늘 방송이 마지막 편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지난 달 지난 24일 방송된 13회에서는 제주도로 떠난 입주자들의 마지막 공식 데이트가 그려졌다. 이에 일부 매체는 "'하트시그널3'가 7월 1일 종영한다"고 보도해 혼선을 빚기도 했다. 비연예인 출연자들의 인성 논란과 학력 위조설 등 유독 잡음이 끊이지 않았던 이번 시즌3가 어떻게 유종의 미를 거둘지에 귀추가 주목된다.

덧붙여 지난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9시 50분부터 2시간 넘게 방송된 채널A '하트시그널3' 마지막 회 시청률은 2.407%로 조사됐다. 남자 넷, 여자 넷의 일반인 출연자 중 박지현과 김강열, 서민재와 임한결이 최종 커플로 맺어졌다.. '하트시그널3'는 다음 주 스페셜 방송으로 끝으로 완전히 막을 내린다. 오는 15일 방송에선 출연자들의 시그널 하우스 후기가 담길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사랑의 콜센타,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미운 우리 새끼, 삼시세끼, 아는 형님,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