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콜센타, 평판지수 오르며 ‘왕좌’ 등극...2020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
사랑의 콜센타, 평판지수 오르며 ‘왕좌’ 등극...2020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0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콜센타' 임영웅·영탁·이찬원·김희재, 팝송 메들리

'사랑의 콜센터' 임영웅·김호중vs박서진·신유…1대1 대결 최고시청률 22%

미스터트롯, 문자투표 수익금 코로나19 영웅들에 전달

사랑의 콜센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세 계단 상승해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5일까지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8,149,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사랑의 콜센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2,100,627개와 비교하면 9.9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5,079 미디어지수 2,158,898 소통지수 2,346,799 커뮤니티지수 1,927,363 시청지수 2,320,9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9,112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747,367와 비교하면 47.1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시청지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즐겁다, 집중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임영웅, 김호중, 영탁’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93%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미스터트롯 TOP7의 목소리로 신청곡을 들을 수 있는 미스터트롯 후속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첫 방송된 이후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전국 각지의 신청자의 전화로 사연과 신청곡을 받고 즉석으로 신청곡을 불러주는 방식이다. 현재 김성주와 붐이 진행을 맡고 있으며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김호중이 출연하고 있다.

지난달 18일 방송된 ‘사랑의 콜센타’ 12회에서는 TOP7이 명작 영화 OST 메들리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임영웅-영탁-이찬원-김희재는 ‘탁또웅희’ 팀을 결성하여 명곡 팝 OST 메들리를 선보였다. 이 OST 메들리는 90년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던 영화 ‘타이타닉’의 ‘My heart will go on’, ‘사랑과 영혼’의 ‘Unchained Melody’로 구성됐다. 이 날 방송에서는 역대 신청자 중 최고령자가 패티김의 ‘이별’을 신청하여 임영웅이 열창하며 듣는 이들의 심금을 울렸다.

이어 지난 2일 방송분에서는 ‘사랑의 콜센타’가 또 한번의 기록을 세우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지난 2일 방송분은 전국 기준 22%를 기록하며 목요일 프로그램 종합 1위를 수성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에 비해 3.2%오른 수치로 이번 기록을 통해 14주 연속으로 지상파, 종편 통합 전 채널 예능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이 날 방송에서는 TOP7과 현역7의 1대1 데스매치 형식으로 무대가 꾸며졌다. 남다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사랑의 콜센타’가 앞으로 어떤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덧붙여 오는 9일 방송될 ‘사랑의 콜센타’에서는 이 시대 진정한 영웅들을 위한 시상식이 공개될 예정이다. ‘미스터트롯’이 지난 3월 결승전 문자투표에서 받은 수익금 3억 4천만원을 코로나19 극복에 힘써준 영웅들에게 기부했다. 수익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으며 심사를 통해 코로나 영웅 10팀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님, 전국전세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신곡노인복지관 등 10팀이 포함되어있다. ‘사랑의 콜센타’가 ‘미스터트롯’의 후속 프로그램인 만큼 ‘사랑의 콜센타’에서 진행될 시상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미운 우리 새끼, 삼시세끼, 아는 형님, 뽕숭아학당, 아내의 맛, 개는 훌륭하다, 구해줘 홈즈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