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케이파트너스,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진입 가시권... 2020년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우수한 소통지수 획득하며 ‘빅3’ 진입 가시권... 2020년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07 10: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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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벤처 투자 활발, 포트폴리오 다각화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높은 소통지수를 보이며,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 도전 전망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일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대해 2020년 5월 28일부터 2020년 6월 29일까지의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38,5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고 평판했다.

4위,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301 미디어지수 202,336 소통지수 334,255 커뮤니티지수 516,896 시장지수 367,615 사회공헌지수 10,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8,362 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는 5위 아주IB투자 보다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최근 초기 단계 바이오 벤처기업에 활발하게 투자하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 수익 극대화뿐 아니라 바이오 신기술 개발 및 산업 육성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이어 최근 1년간 바이오 벤처기업에 약 400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했으며, 전통적인 바이오 투자 분야인 신약 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바이오 응용 분야로 투자 포트폴리오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 창업을 희망하는 바이오 전문가를 지원하고, 회사의 성장 단계마다 후속 투자를 병행하며 바이오 산업 육성에 힘을 보태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15위까지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 SBI인베스트먼트, 나우IB, 큐캐피탈, DSC인베스트먼트, 엠벤처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대성창투, 리더스 기술투자, 린드먼아시아, TS인베스트먼트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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