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 독보적인 참여지수 보이며 ‘선두’ 추격...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위
이광수, 독보적인 참여지수 보이며 ‘선두’ 추격...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닝맨' 인간병기 김종국, 초능력자 팀에 敗… 이광수·하하 활약

'런닝맨' 이광수VS전소민, 불나방 남매의 물벼락 싸움

강하늘·한효주·이광수·권상우 '해적2', 캐스팅 완료

이광수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순위 두 계단 상승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광수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청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014 미디어지수 226,225 소통지수 360,568 커뮤니티지수 483,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4,7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590 보다 약 49.2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광수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광수 브랜드는 2008년 MBC 시트콤 ‘그분이 오신다’로 데뷔했으며 이어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등으로 연이어 히트를 치며 활약하고 있는 배우이다. 또한 2010년부터 지금까지 SBS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으로 예능인으로서도 사랑받고 있다.

이광수는 지난 6월 28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해당 방송은 방송 10주년을 맞이해 시청자들이 뽑은 다시 보고 싶은 레이스로 초능력 편으로 구성됐다. 투명인간 초능력을 갖게 된 이광수는 투명망토를 쓰며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또한 이광수는 김종국이 인간병기라는 증거를 찾아내 이름표를 제거하여 우승을 차지했다.

덧붙여 지난 5일 방송분에서는 10주년 특집 2부로 환생 특집 레이스가 진행됐다. 첫 번째 미니게임 '화려한 과거가 나를 감싸네'는 멤버들의 과거에 대한 퀴즈를 맞히면 되는 게임으로 2006년에 하하가 묘비명에 적혔으면 좋겠다고 말한 글귀를 맞히는 문제에서 이광수는 "만능 아티스트 하동훈 여기에 잠들다"라는 오답을 내놔 벌칙을 받게 됐다. 이광수는 전소민의 대야에 물을 옮겨 담았고, 전소민은 자기 대야에 발을 담가 복수를 예고했다. 뒤늦게 평화협정을 맺으려 했지만 이광수는 듣지 않았다. 결국 이광수와 전소민은 각자 더럽힌 물을 얼굴에 쏟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게임에는 실패해도 웃음에는 성공한 이광수X전소민에 신흥 콤비 '불나방 남매'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또한 오는 7월 촬영을 시작할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감독 김정훈)에 이광수가 캐스팅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해적: 도깨비 깃발’은 조선의 건국 이후 흔적도 없이 사라진 고려 왕실의 마지막 보물을 차지하기 위해 바다로 모여든 이들의 통쾌한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어드벤처 영화다. 이광수는 개인플레이가 특기인 해적단 막이 역을 맡아 능청스러운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모두 선사할 예정이다. 이광수의 새로운 연기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7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76% 하락, 브랜드 이슈 0.76% 하락, 브랜드 소통 16.76% 하락, 브랜드 확산 7.73% 하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