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브랜드평판]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7.03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판 2020년 7월 조사결과, 1위 교촌치킨, 2위 BBQ, 3위 BHC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6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83,9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와 비교해보면 14.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치킨 전문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교촌치킨, BBQ, BHC, 멕시카나, 굽네치킨, 60계치킨, 노랑통닭, 네네치킨, 자담치킨, 맘스터치, 호식이두마리치킨, 지코바양념치킨,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또봉이통닭, 페리카나, 깐부치킨, 아웃닭, 순수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멕시칸치킨, 부어치킨, 오븐마루치킨,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교촌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8,420 소통지수 575,124 커뮤니티지수 521,9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5,49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32,449보다 17.09% 하락했다.

​2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080 소통지수 745,354 커뮤니티지수 809,3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1,75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01,579보다 20.85% 하락했다.

​3위, BHC 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71,130 소통지수 854,844 커뮤니티지수 433,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9,38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52,575보다 9.89% 하락했다.

​4위, 멕시카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66 소통지수 789,402 커 뮤니티지수 746,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0,3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02,780보다 5.43% 하락했다.

​​5위,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460 소통지수 340,160 커뮤니티지수 597,0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9,62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33,992보다 14.67% 상승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교촌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77,313개와 비교해보면 14.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03% 하락, 브랜드소통 15.46% 하락, 브랜드확산 1.5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교촌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출시하다, 상생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IPO, 버거, 오너리스크"가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에 조사한 28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교촌치킨, BBQ, BHC, 멕시카나, 굽네치킨, 60계치킨, 노랑통닭, 네네치킨, 자담치킨, 맘스터치, 호식이두마리치킨, 지코바양념치킨,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또봉이통닭, 페리카나, 깐부치킨, 아웃닭, 순수치킨, 또래오래, 땅땅치킨, 멕시칸치킨, 부어치킨, 오븐마루치킨,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