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미디어지수 소폭 하락으로 순위 반등 실패...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에이핑크, 미디어지수 소폭 하락으로 순위 반등 실패...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핑크 정은지, 7월 솔로 컴백…1년 9개월만

'불량한 가족' 에이핑크 박초롱 ”스크린 데뷔, 긴장보다 설렜다”

에이핑크가 지난 5월에 비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네 단계 하락하여 20위로 안착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에이핑크가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위, 에이핑크 ( 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김남주, 오하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112 미디어지수 400,559 소통지수 298,601 커뮤니티지수 607,89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2,171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65,893 와 비교하면 약 22.17%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에이핑크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에이핑크 브랜드는 2011년 데뷔해 'LUV', 'Mr. Chu', 'NoNoNo' 등 메가 히트곡을 남기며 '청순돌'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그 후 에이핑크 브랜드는 '1도 없어', '%%(응응)'에 이어 '덤더럼'까지 새로운 콘셉트 변화를 이루며 3연속 히트에 성공했다.

에이핑크 브랜드의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에이핑크 브랜드 정은지가 7월 중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며 "자세한 일정과 음반의 형태는 추후 정리되는 대로 말씀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우, 라디오 DJ 등으로 다채로운 활약을 펼쳐온 정은지는 2018년 미니 3집 '혜화(暳花)' 이후 1년 9개월여 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신곡 발표는 10cm 권정열과 깜짝 듀엣한 첫 디지털 싱글 '같이 걸어요' 이후로 1년 3개월 만이다.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로서 매번 성장을 거듭해오며 자신만의 색깔을 선보여온 정은지가 오랜만에 솔로 앨범으로 팬 분들과의 만나는 만큼, 준비에 매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덧붙여 에이핑크 브랜드의 박초롱은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 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된 '불량한 가족' 언론배급시사 및 기자간담회에서 "첫 스크린 데뷔작이기 때문에 긴장도 되고 설렜다"고 말하며 스크린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작품 준비하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들었다. 큰 스크린에서 제 연기를 볼 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했다. 설렘이 더 컸다"며 "너무나 좋은 배우들과 첫 영화를 함께할 수 있어서 배우고 성장했다"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96,683,577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3% 하락, 브랜드 이슈 12.95% 상승, 브랜드소통 2.71% 상승, 브랜드확산 20.0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4.98%로 지난 4월 긍정비율 53.02% 보다 11.9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