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일곱 계단 올라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
슈퍼주니어,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일곱 계단 올라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9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주니어-K.R.Y. 빌보드코리아 매거진 표지 모델 “부담보다 감사한 마음”

슈퍼주니어 측 “규현, 솔로 신곡 발매 시기 조율 중”

슈퍼주니어M 조미, 새 싱글 ‘Starry Night’ 음원+스페셜 비디오 공개

슈퍼주니어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에서 19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슈퍼주니어가 1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9위, 슈퍼주니어 (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성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368 미디어지수 548,458 소통지수 283,816 커뮤니티지수 499,741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3,382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3,591 과 비교하면 약 24.7% 증가하였다.

구 소장은 “슈퍼주니어는 높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슈퍼주니어 브랜드의 유닛인 슈퍼주니어-K.R.Y.(규현, 려욱, 예성)가 빌보드코리아 매거진 4호의 커버를 장식했다. 이번 화보에서 슈퍼주니어-K.R.Y.는 세 사람의 우정이 돋보이는 훈훈한 콘셉트로 촬영, 청춘영화 속의 한 장면 같은 이미지를 만들었다. 화보 속 이들은 나른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가 하면, 해맑은 미소로 순수함을 자아내기도 한다. 슈퍼주니어-K.R.Y.는 화보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첫 미니앨범 ‘푸르게 빛나던 우리의 계절 (When We Were Us)’에 대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보다는 가장 우리다운 음악을 보여 주고 싶었다. 그게 정통 발라드였다”고 말했다

또한 슈퍼주니어 브랜드의 멤버 규현이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슈퍼주니어 브랜드 소속사 SJ레이블 측은 지난 26일 뉴스엔에 "규현이 솔로로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지만 정확한 발매 시기는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규현은 지난해 5월 싱글 ‘너를 만나러 간다(The day we meet again)’를 발매, 솔로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덧붙여 슈퍼쥬니어 브랜드의 조미는 지난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새 싱글 'Starry Night'을 발표하고, 같은 시각 유튜브 SMTOWN 채널과 네이버 TV SMTOWN 채널을 통해 신곡 'Starry Night (With RYEOWOOK)'의 스페셜 비디오도 업로드한다. 한국어, 중국어 두 버전이 수록된 이번 싱글은 중국 음악 사이트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과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도 동시 공개를 앞두고 있다. 신곡 'Starry Night (With RYEOWOOK)'은 기타 선율이 매력적인 마이너 발라드 장르로, 슈퍼주니어-M으로 함께 활동했던 려욱이 가창에 참여해 한층 애절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완성시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우주소녀, 엑소, AB6IX,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마마무, 위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에이핑크,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러블리즈, 에이프릴, ITZY, 위키미키, 비투비, 뉴이스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