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 커뮤니티지수 소폭 증가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8위
아스트로, 커뮤니티지수 소폭 증가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8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트로, 첫 단독 온택트 공연 '2020 ASTRO Live on WWW.' 성료

아스트로, '아니 그래' 송크레딧 공개…차은우·라키·진진 자작곡

‘식벤져스’ 아스트로 문빈, 만능 요리 실력으로 팀 활력소 등극

아스트로가 참여지수의 소폭증가에도 불구하고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18위로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아스트로가 1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8위, 아스트로 ( MJ, 진진, 차은우, 문빈, 라키, 윤산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952 미디어지수 332,772 소통지수 535,964 커뮤니티지수 591,038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5,72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26,019 와 비교하면 약 22.72%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아스트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아스트로 브랜드는 2016년에 데뷔한 판타지오의 6인조 보이그룹이다. 지난 4일 발표한 7번째 미니 앨범 'GATEWAY'의 ‘Knock(널 찾아가)’를 비롯하여 ‘ONE&ONLY’, ‘All Night(전화해)’,

니가 불어와‘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아스트로 브랜드는 지난 28일 온택트 공연 ‘2020 ASTRO Live on WWW.’을 개최해 공연명 ‘WWW’의 의미 ‘Wherever, Whenever, Whatever’(어디서든, 언제든, 무엇이든)를 한껏 살린 다채로운 무대로 안방 1열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아스트로 브랜드는 ‘Knock(널 찾아가)’와 ‘Blue Flame’(블루 플레임) 무대를 연달아 선보이며 화려한 공연 시작을 알렸다. 특히, 문빈과 함께하는 첫 ‘Blue Flame’ 완전체 무대는 팬들에게 더욱 특별하게 다가가 공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어 온라인 공연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아스트로 브랜드는 공식 SNS 채널에 지난 28일 디지털 싱글 '아니 그래' 발매 소식에 이어 송크레딧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곡 '아니 그래'는 리드미컬한 드럼 사운드와 시원하면서 부드러운 기타, 피아노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곡으로 어느 여름 날의 소중한 추억을 떠올리게 만드는 노래다. 무엇보다 이번 신곡 '아니 그래'는 멤버 차은우와 라키, 진진이 작사, 라키가 작곡해 아스트로만의 '감성 청량' 매력을 이끌어 내 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아스트로 브랜드의 문빈은 케이블채널 Olive 새 예능프로그램 ‘식벤져스’는 국내 각지 푸드 로케이션의 남겨진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셰프 드림팀 군단이 새로운 메뉴를 개발, 선보이는 ‘제로 웨이스트’ 리얼리티 프로그램 출현해 ‘만능 열정 식벤져스’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생각지 못한 식재료들을 보고 레시피 고민과 걱정에 휩싸인 셰프들에게 문빈은 “아직 벌어지지 않았으니까요”라는 긍정적인 말을 건네며 팀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 문빈은 ‘식벤져스’의 활력소답게 레시피 걱정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시키는가 하면, 요리를 맛본 후 남다른 리액션으로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