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소통지수 소폭 하락하며 ‘마마무’에게 순위 내줘..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7위
위너, 소통지수 소폭 하락하며 ‘마마무’에게 순위 내줘..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7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너 강승윤, '복면가왕' 판정단 출격…추리력+예능감 대방출

위너 송민호, 어린 '마이노'의 스웩…'깜찍뽀짝' 볼살통통

위너 송민호 “강승윤, 성격 잘 안 맞지만 좋아하는 친구”…솔로 앨범 소식도 전해

위너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소폭 하략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두 계단 하락해 17위에 자리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위너가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7위, 위너 (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김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85 미디어지수 298,439 소통지수 830,569 커뮤니티지수 408,132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3,324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78,876 와 비교하면 약 14.67%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위너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위너 브랜드는 지난 2014년 데뷔한 4인조 보이그룹으로 데뷔 당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이다. ‘REALLY REALLY’, ‘MILLIONS’, ‘EVERYDAY’, ‘공허해’, ‘ISLAND’, ‘AH YEAH (아예)’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멤버들이 여러 방면으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여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이돌 최초 6연승 가왕 '주윤발' 위너 브랜드의 강승윤이 '복면가왕' 판정단으로 나선다. 위너 브랜드의 강승윤은 지난 2월부터 5월가지 '복면가왕'에 주윤발로 출연 122~127대 가왕에 등극했다. 그는 "판정단으로 나오니까 마음이 너무 편하다"며 가왕석에서 숨겨왔던 입담을 유감없이 발휘해 팬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한 위너 브랜드의 송민호는 지난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린 시절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어린 송민호는 양손으로 브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통통한 양 볼과 환한 미소가 인상적이다. 특히 귀여움 가득한 모습 속 지금의 모습과 똑같은 눈매를 자랑해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덧붙여 위너 브랜드의 멤버 송민호는 지난 15일 네이버 나우(NOW.)에서 방송된 오디오쇼 ‘네이놈’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위너 브랜드의 송민호는 “멤버인 김진우와 이승훈이 군대 갔는데 외롭지 않냐”는 DJ 정형돈과 데프콘의 질문에 “외로움을 많이 느낀다”고 답했다. 김진우와 이승훈은 지난 4월 군에 입대했다. 위너 브랜드의 송민호는 이어 “멤버 강승윤과 (성격이) 잘 안 맞지 않냐”는 질문에도 “잘 맞지는 않는다. 좋아하는 친구지만”이라고 솔직하게 답했다. 그러면서도 “안 그래도 승윤이도 나도 솔로앨범을 계속 준비하고 있다”고 말해 팬들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96,683,577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3% 하락, 브랜드 이슈 12.95% 상승, 브랜드소통 2.71% 상승, 브랜드확산 20.0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4.98%로 지난 4월 긍정비율 53.02% 보다 11.9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