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치열한 경쟁 속에서 네 계단 순위 상승...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6위
마마무, 치열한 경쟁 속에서 네 계단 순위 상승...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6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마무 데뷔 6주년 축전 이미지 공개…오늘(19일) 기념 V LIVE

마마무 화사, 신곡 'Maria' 음원차트 1위 등극..'퀸 화사’

'온앤오프' 마마무 솔라 '캠핑카 몰기' 버킷리스트 꿈 이뤘다

마마무가 소통지수 증가로 인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에서 16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마마무가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6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840 미디어지수 422,568 소통지수 548,851 커뮤니티지수 509,06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8,323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23,687 와 비교하면 약 6.87% 증가하였다.

구 소장은 “마마무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마마무 브랜드는 2014년 'Mr. 애매모호'로 데뷔한 4인조 걸그룹이다. 마마무는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너나 해' '윈드 플라워' '고고베베' 'HIP'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믿듣맘무'로 자리잡았다. 멤버 모두 뛰어난 실력을 갖춘 올라운더로서 각자의 색깔이 담긴 음악을 선보이며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마무 브랜드는 지난 1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데뷔 6주년을 맞아 축전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마마무가 데뷔 6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파티를 열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복한 모습이다. 특히 연습생 시절부터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만큼 돈독한 자매 케미가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마마무 브랜드의 화사는 지난 29일 첫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한 가운데, 타이틀곡 'Maria'가 현재(오전 9시 기준) 지니 1위를 비롯해 멜론 2위, 네이버뮤직 2위, 벅스 3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로 '퀸 화사'의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발매 직후에는 수록곡 전곡 차트인에 성공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굳건히 했다. 이로써 화사는 솔로 데뷔곡 '멍청이'에 이어 'Maria'까지 연속 히트시키며, 솔로 활동의 청신호를 밝혔다.

덧붙여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tvN '온앤오프'에는 대형 트레일러 면허 시험에 도전하는 마마무 브랜드의 솔라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마마무 브랜드의 솔라는 대형 특수 면허 도전에 나선 가운데 수많은 연습 끝에 시험시간이 앞당겨오자 "시험 안 볼래"라며 긴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본격적인 시험이 시작됐고 솔라는 침착하게 트럭에 올라 승차 신호를 준 후 트레일러 도킹에 나섰다. 가장 어렵다는 T자 코스 통과에 나선 솔라는 "침착하자"라며 스스로를 다독인 후 핸들을 돌려가며 체크 포인트를 찾은 후 안정적으로 코스를 통과시켰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1개월 동안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방탄소년단이 여전히 선두를 유지했다"며 "소녀시대, 여자친구가 10위권 내로 새로 진입하며 순위 변동이 크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