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독보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빅20’ 진입...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온앤오프, 독보적인 참여지수 획득하며 ‘빅20’ 진입...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앤오프, '로드 투 킹덤' 경연곡 '신세계'로 차트 역대 최고 성적

온앤오프 "'It's Raining', 가장 잘했고 가장 힘들었다"

온앤오프가 지난 5월에 비해 모든 지수가 폭증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에서 15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온앤오프가 1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5위, 온앤오프 ( 효진, 제이어스, 이션, 와이엇, MK, 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240 미디어지수 247,245 소통지수 702,497 커뮤니티지수 536,234 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6,21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1,502 와 비교하면 약 867.60% 증가하였다.

구 소장은 “온앤오프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온앤오프 브랜드는 지난 2017년 데뷔한 보이 그룹으로 ‘신세계’, ‘사랑하게 될 거야’, ‘Complete(널 만난 순간)’ 등의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Mnet 경연 프로그램 ‘로드 투 킹덤’에서 아쉽게 2위를 차지하였고 킹덤을 통해 활약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온앤오프 브랜드는 신곡 '신세계(New World)'를 공개, 이 곡은 발매 직후인 당일 오후 7시 벅스에 7위, 지니 12위, 멜론 98위로 실시간 차트에 진입했다. 이는 온앤오프 브랜드의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한층 탄탄해진 인기를 입증했다. '신세계'는 온앤오프의 엠넷 '로드 투 킹덤'의 파이널 경연 곡이다. '로드 투 킹덤'의 마지막 여정에서 내가 너와 함께라면 어둡고 거친 현실을 벗어나 꿈꾸던 새로운 세계로 갈 수 있다는 희망찬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다. "계속 달려"라는 첫 번째 가사와 함께 시작되는 빠른 신시사이저 아르페지오는 곡의 박진감을 더한다. 모든 반주가 멈춘 후 "우린 간다 신세계로 Higher"라는 가사와 함께 흐르는 웅장하면서도 강렬한 후렴구도 귀를 사로잡는다.

이어 온앤오프 브랜드는 최근 종영한 엠넷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들을 알렸다. 2017년 데뷔한 이후 그들만의 음악색으로 활동해오던 중 동료 아이돌 그룹과의 경쟁 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발휘했고, 재조명 받는 기회를 마련했다. 힘들었던 무대로 'It's Raining'이라고 꼽은 제이어스는 "저희만의 새로운 무대를 꾸미기 위해 많이 고민했고, 곡을 해석하기가 가장 어려웠던 곡이다. 하지만 편곡이 잘 나왔고, 그 느낌에 맞춰 스토리를 짜고 안무를 짜는 부분이 어려웠지만 힘들었던 무대인 만큼 결과가 좋게 나와서 정말 행복했다"고 밝혔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우주소녀, 엑소, AB6IX,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마마무, 위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에이핑크,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러블리즈, 에이프릴, ITZY, 위키미키, 비투비, 뉴이스트, 젝스키스, 베리베리, 빅스, 이달의 소녀, 골든차일드, 핫샷, 샤이니, 펜타곤, 동방신기, AOA, 인피니트, 드림캐쳐, 공원소녀, 빅톤, 티아라, SF9, 2PM, 모모랜드, 빅뱅, 로미오, 버스터즈, 느와르, 갓세븐, 시그니처, 하이라이트, CLC, 프로미스나인, 원어스, 애프터스쿨, 2AM, 밴디트, 에프엑스, 걸스데이, ANS, EXID, 라붐, 블락비, 아르곤, 보이스퍼, 시크릿, CIX, 스텔라, 브라운아이드걸스, 에이티즈, 로켓펀치, 에버글로우, 구구단, 베네핏, 신화, JYJ, 보이프렌드, 나인뮤지스, 베리굿, 엘리스, FT아일랜드, B1A4, 틴탑, 예쁘다, 써드아이, 소녀주의보, 프리스틴, 포켓걸스, 배드키즈, 디원스, 베스티, 티오오, 헬로비너스, 체리블렛, 트위티, 세러데이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