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소통지수 하락하며 선두와 더 멀어져...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4위
(여자)아이들, 소통지수 하락하며 선두와 더 멀어져...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4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7.0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아이들, 일본 티저 공개…이달 말 새 앨범 발매 추정

(여자)아이들, 7월 5일 온라인 콘서트서 신곡 공개

(여자)아이들, 꼰대부장에 "법카 안주고 갔어?"

(여자)아이들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에서 여덟 계단 하락해 14위에 안착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여자)아이들이 1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4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128 미디어지수 389,408 소통지수 564,231 커뮤니티지수 799,362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0,129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90,219 와 비교하면 약 49.32%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여자)아이들은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2018년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이다. '라타타(LATATA)', ‘한(一)’, ‘세뇨리타(Senorita)’, ‘Uh-Oh’ 등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10월 종영한 Mnet 걸그룹 서바이벌 ‘퀸덤’에서는 압도적인 실력으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증명하기도 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의 일본 티저가 공개됐다. 새 앨범 발매와 연관된 것으로 보인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의 일본 공식 SNS는 23일 "(G)I-DLE 2020.06.29 MON 6PM"이라는 문구와 함께 멤버 미연(MIYEON)의 티저 이미지를 게재했다. 다만 티저 이미지의 목적에 대해서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멤버 별 사진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면서, 순차적으로 관련 상황을 명확히 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어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온라인 콘서트'아이-랜드:후 엠 아이(I-LAND : WHO AM I)'에서 신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를 통해 공개될 신곡은 멤버 민니와 우기의 자작곡으로 민니는 지난해 2월 발매된 미니앨범 'I made'의 수록곡 'Blow Your Mind'와 지난해 7월 일본 데뷔앨범 'LATATA'의 수록된 'For You' 발표 이후 약 1년만에 선보이는 자작곡이다. '아이-랜드:후 엠 아이'에서는 멤버 민니와 우기의 자작곡을 최초 공개하며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여자)아이들의 새로운 무대들로 다채롭게 꾸며질 것으로 에상되어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또한 '(여자)아이들'브랜드가 지난 16일에 라이프타임 새 예능 프로그램 '인생주식회사'에 첫 신입사원으로 등장해 꼰대 테스트부터 칼퇴근을 위한 미션 경쟁을 펼쳤다. "한우를 먹자"며 제안하는 슈화부터 미션에 창작점수를 달라는 '(여자)아이들' 멤버들의 예측불허 입담도 보여준다. 특히, 소연은 점심시간이 되자 슬그머니 사라지는 부장에 대해 "법카 안 주고 갔어?"라며 실제 직장인 같은 입담으로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2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우주소녀, 엑소, AB6IX,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마마무, 위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에이핑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