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 샴푸,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5위
아모스 샴푸,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빅3’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0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스 샴푸가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6월 샴푸 브랜드평판에서 ‘빅3’ 도전 전망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모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674,254개와 비교하면 2.2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5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705 소통지수 422,415 커뮤니티지수 341,4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2,580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875와 비교하면 0.8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아모스 브랜드는 지난달에 비해 소폭 상승한 총 평판지수를 보이며 4위와의 격차를 좁히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5월 새로운 1위로 등극한 아베다 삼푸가 6월에도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며 “려 샴푸가 매달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여 ‘빅3’에 진입한 반면, 쿤달 샴푸는 3개월 연속 순위 하락하며 4위로 내려섰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