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방 샴푸,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3위
앙방 샴푸,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순위 유지...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0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앙방 샴푸는 지난 5월에 비해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소통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2위와의 격차를 좁히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앙방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674,254개와 비교하면 2.2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고 덧붙였다.

3위,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410 소통지수 652,145 커뮤니티지수 375,3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871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942와 비교하면 5.4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앙방 샴푸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참여지수에서는 타 상위 브랜드에 비해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3% 하락, 브랜드소통 0.99% 상승, 브랜드확산 9.14%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