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 샴푸, 평판지수와 함께 순위 상승하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
려 샴푸, 평판지수와 함께 순위 상승하며 ‘빅3’ 진입 성공... 2020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7.0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케어 라인' 출시

려 샴푸가 큰 폭으로 평판지수가 상승하여 6월 샴푸 브랜드평판에서 다섯 계단 오르며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155,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2,674,254개와 비교하면 2.2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621 소통지수 509,090 커뮤니티지수 436,6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4,374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75,039와 비교하면 18.54% 상승했다.

​구 소장은 “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두피 샴푸 전문 브랜드 려가 ‘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케어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초의방 프리미엄 탈모증상 케어 라인은 인삼, 홍삼, 영지버섯, 황금, 어성초 등 국내산 한방 재료를 활용한 샴푸와 헤어팩으로 구성되었으며 식약처에서 탈모증상완화 가능성 허가를 받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샴푸는 실리콘 성분이 두피에 부담을 최소화해 순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은은한 우디향이 편안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5월 새로운 1위로 등극한 아베다 삼푸가 6월에도 선두 자리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며 “려 샴푸가 매달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여 ‘빅3’에 진입한 반면, 쿤달 샴푸는 3개월 연속 순위 하락하며 4위로 내려섰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