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였으나 순위는 제자리...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위
한국지엠,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였으나 순위는 제자리...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01 08: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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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장 414㎞ 달리는 신형 볼트EV 출시
카카오와 함께 ‘트래버스 카카오 시승 이벤트’ 진행
2021년형 ‘더 뉴 스파크’ 출시

한국지엠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빅3’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지엠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와 비교하면 27.1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5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43 미디어지수 242,629 소통지수 13,505 커뮤니티지수 23,4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66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5,978 와 비교하면 71.9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지엠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국지엠이 주행거리와 상품성을 개선한 2020년형 쉐보레 볼트EV를 출시했으며, 특히 구형 대비 31㎞ 늘어난 414㎞의 동급 최장 1회 충전 주행거리를 인증 받았다. 또 스티어링 휠 후면의 패들 스위치를 통해 운전자가 능동적으로 회생에너지 생성을 제어할 수 있는 리젠 온 디맨드 시스템을 적용, 주행거리를 극대화했으며, 신개념 회생제동 시스템인 원페달 드라이빙 시스템도 갖췄다.

더불어 카카오와 함께 간편하고 안전하게 쉐보레 트래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트래버스 카카오 시승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를 희망한 소비자들은 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를 시승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행운도 받을 수 있다. 특히 회사는 시승 차에 대한 철저한 방역 및 소독 작업을 진행하고 상담 혹은 시승 안내시 철저한 마스크 착용을 권유해 방역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더욱 개성 넘치는 스타일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재탄생한 2021년형 ‘더 뉴 스파크’를 출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이어 2021년형 스파크는 트림별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보강해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을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해 제품 경쟁력을 높였으며, 블랙과 레드의 조합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스페셜 에디션 레드픽을 새롭게 도입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덧붙여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어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성금으로 비접촉식 체온계, 방역 소독기 등 코로나19 방역물품을 구매해 경남 20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제공한다.

다만 한국지엠이 부평공장 물류최적화센터(LOC) 부지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노조 측은 인력감원을 우려하며 반발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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