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평판지수 대폭 하락하며 ‘빅3’ 놓쳐...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위
쌍용자동차, 평판지수 대폭 하락하며 ‘빅3’ 놓쳐...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0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송과모터스와 KD 판매 및 기술협력 기본계약 체결
차세대 국군지휘차량 ‘렉스턴 스포츠’ 공급 계약 체결
기업로고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쌍용자동차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순위가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쌍용자동차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와 비교하면 27.1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4위, 쌍용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050 미디어지수 133,847 소통지수 63,673 커뮤니티지수 28,0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66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4,016와 비교하면 72.51% 하락했다.

​구 소장은 “쌍용자동차 브랜드는 5월 보다 전체 세부지수가 크게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쌍용자동차가 중국 송과모터스(SONGUO) 및 효림정공(HYOLIM)과 티볼리 KD 판매와 플랫폼 기술협력에 대한 기본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본계약에 이어 향후 3사는 구체적인 세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송과모터스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일부 변경 모델을 이르면 올해 말부터 송과모터스에서 KD 형태로 조립 생산해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지역으로 수출하게 된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앞으로 SUV 분야의 경험과 특화된 기술적 Know how를 바탕으로 플랫폼 활용 사업과 베어샤시 판매 등 신규 수익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대한민국 국군 지휘차량으로 새롭게 선정된 렉스턴 스포츠의 작전지휘 능력을 대폭 업그레이드하여 오는 7월부터 실전 배치를 위한 공급 계약 체결을 했다. 이어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렉스턴 스포츠는 탑승 인원을 기존 5명에서 6명으로 확대하면서도 실내 이동 편의성을 높였고 도강능력을 증대했으며, 연료 혹한 환경에서 시동성을 향상시키는 등 야전 작전능력이 대폭 증강되었다. 또 쌍용차는 올 연말까지 각급 부대로 600여 대를 인도하고, 교체 계획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물량을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기업로고를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장려 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Distant But Together (함께, 지키며, 나아갑니다)라는 슬로건의 이 캠페인 영상은 쌍용자동차의 기업로고인 쓰리 서클이 하나가 되고 또 분리가 되는 모습을 통해 ‘하나된 마음을 모아 국민들과 언제나 함께 하는 동시에, 모두의 삶이 더 행복하고 안전해 지는 길을 추구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덧붙여 소비자들의 응원과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미스터트롯 임영웅과 그의 첫 차 G4 렉스턴이 선사하는 색다른 매력을 담은 브랜드화보를 제작, 증정한다. 특히 ‘REXTON Ⅹ Im Hero’를 타이틀로 삼은 이번 화보는 시크한 무채색 계열의 패션으로 반전매력을 선보인 임영웅과 화이트 에디션의 눈부신 외관이 어우러져 정통 SUV G4 렉스턴의 세련된 도시적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현대자동차의 독보적인 선두 속에 2위 기아자동차가 매월 1위 도전을 하고 있다”며, 이어 “르노삼성자동차가 3위로 올라서며 쌍용자동차는 4위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