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월등히 높은 참여지수 획득하며 3개월 연속 ‘왕좌’ 이어가...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
현대자동차, 월등히 높은 참여지수 획득하며 3개월 연속 ‘왕좌’ 이어가...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7.01 08: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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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 진행
‘2020 롱기스트 런’ 캠페인 실시
군사 부문 수소전기차·충전소 보급 확대 나서

현대자동차가 우수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를 획득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월 22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자동차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와 비교하면 27.1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1,920 미디어지수 2,023,254 소통지수 264,757 커뮤니티지수 1,013,0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2,99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79,910와 비교하면 26.38%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전체 세부지수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에서는 매우 높은 점수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다"라고 덧불였다.

현대자동차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2곳에 SNS 채널에서 참가자들의 미소 짓는 사진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어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침체된 소비자들의 일상 속 미소를 되찾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의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를 측정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하고 동시에 참가 소비자들에게 재치 있고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 ‘2020 롱기스트 런’을 실시한다. 이는 현대자동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으로 환경 보호를 위한 숲 조성 프로젝트에 기부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레이스’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국방부·산업부·환경부·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 함께 국방부 수소버스 도입 및 수소충전소 구축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다자간 상호 협력은 국가 핵심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 중인 수소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차원으로,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뿐만 아니라 수소충전 인프라 확충 등 수소산업 전반에 걸쳐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은 수소전기차 보급을 군 영역에까지 확대시켜 수소산업의 저변을 넓힌다는 의미가 있다.

덧붙여 소비자 혜택을 한층 강화한 ‘현대 셀렉션’을 선보인다. 이어 구독형 프로그램 현대 셀렉션에 다양한 모빌리티와 연계한 혜택을 새롭게 추가하고 48시간 단기 이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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