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홈앤쇼핑
[브랜드평판] 홈쇼핑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홈앤쇼핑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7.01 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오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 분석를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6월 1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5,826,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99,193개보다 23.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홈쇼핑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홈쇼핑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순이었다.

​1위, 롯데홈쇼핑 ( 대표 이완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7,470 미디어지수 580,243 소통지수 803,154 커뮤니티지수 906,115 사회공헌지수 115,9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2,9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60,929보다 17.46% 상승했다.

​2위,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강찬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1,822 미디어지수 648,012 소통지수 554,313 커뮤니티지수 849,004 사회공헌지수 120,2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3,43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99,001보다 33.40% 상승했다.

​3위, 홈앤쇼핑 ( 대표 최종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803 미디어지수 541,490 소통지수 287,025 커뮤니티지수 964,558 사회공헌지수 130,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9,0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50,209보다 33.07% 상승했다.

​4위, GS홈쇼핑 ( 대표 김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609 미디어지수 657,875 소통지수 373,326 커뮤니티지수 623,195 사회공헌지수 112,5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8,55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26,381보다 8.57% 상승했다.

​​5위, CJ오쇼핑 ( 대표 허민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516 미디어지수 392,015 소통지수 454,467 커뮤니티지수 732,865 사회공헌지수 134,4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1,2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41,208 보다 1.87% 상승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TV홈쇼핑 2020년 7월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롯데홈쇼핑 ( 대표 이완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0년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799,193개보다 23.6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40% 상승, 브랜드 이슈 6.85% 하락, 브랜드 소통 59.52% 상승, 브랜드 확산 45.57% 상승, 브랜드 공헌 160.8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홈쇼핑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1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