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평판]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7.01 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955,4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927,409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7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8,912 미디어지수 476,664 소통지수 379,534 커뮤니티지수 174,006 사회공헌지수 26,2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5,32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66,976와 비교하면 17.23% 상승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208 미디어지수 349,305 소통지수 435,998 커뮤니티지수 299,029 사회공헌지수 24,0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5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718와 비교하면 9.00% 하락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304 미디어지수 356,251 소통지수 355,738 커뮤니티지수 278,465 사회공헌지수 19,2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9,02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64,575와 비교하면 7.73% 하락했다.

​4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1,304 미디어지수 83,994 소통지수 78,414 커뮤니티지수 39,583 사회공헌지수 8,5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85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40와 비교하면 13.93% 상승했다.

​5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83 미디어지수 61,289 소통지수 65,347 커뮤니티지수 53,776 사회공헌지수 8,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277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0,945와 비교하면 7.00% 하락했다.

백화점 브랜드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927,409개와 비교하면 0.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49% 하락, 브랜드 이슈 3.67% 하락, 브랜드 소통 5.89% 상승, 브랜드 확산 1.42% 상승, 브랜드 공헌 0.48%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백화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이다. ​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