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평판지수 큰 폭으로 하락하며 '선두' 빼앗겨...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벤츠, 평판지수 큰 폭으로 하락하며 '선두' 빼앗겨...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6.30 13: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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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대학생 진로 돕는 '경력개발 워크숍' 개최
엔비디아-메르세데스 벤츠,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처 개발
벤츠코리아, 비대면 방식의 고객 서비스 강화
E-클래스 EQ모델로 친환경車시장 확대

벤츠가 이번 달 평판지수 대폭 하락률을 기록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선두' 자리에서 두 계단 내려와 3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345,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벤츠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이어 “지난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벤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9,274 미디어지수 961,290 소통지수 234,015 커뮤니티지수 533,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7,71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42,937와 비교하면 45.68% 하락했다.

​구 소장은 “벤츠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와 3위의 미디어지수 및 소통지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이 3개월 째 치열한 '탑3'의 경쟁을 이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2일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가 '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 12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달했다. 행사는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전문성 향상과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학별 찾아가는 워크숍 방식으로 지난 8일부터 11일간 1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어, 메르세데스-벤츠가 AI 컴퓨팅 기술 제공업체 엔비디아와 차량 내 컴퓨팅 시스템과 인공지능 컴퓨팅 인프라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는 오는 2024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차량에 적용되며, 업그레이드 가능한 자율주행을 구현한다.

더불어, 지난 29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비대면 방식의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전했다. 벤츠는 차량 점검 시 필요한 다양한 절차를 디지털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디지털 서비스 드라이브’를 새롭게 시작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방문 뒤 ‘온라인 서비스 예약’을 클릭하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가 E-클래스 EQ 모델을 통해 친환경차량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지난해 8월 출시된 ‘E350 4MATIC’는 이번 달 까지 총 1400대 이상 판매되었다. EQ는 벤츠의 전기차 및 관련 기술 브랜드로 48V 전동화 시스템인 'EQ 부스트'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EQ 파워'를 장착한 순수 전기차이며 이를 통해 벤츠는 소비하는 연료와 배기가스 배출량은 줄이는 효과를 얻어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수입자동차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선두자리를 두고 BMW, 벤츠 및 아우디가 매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볼보가 한 계단 순위 상승하여 4위에 올라섰다”며 “포르쉐는 한 계단 하락하며 5위에 머물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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