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치열한 '탑3' 경쟁 속에서 순위 상승...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
아우디, 치열한 '탑3' 경쟁 속에서 순위 상승...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6.30 13: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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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2020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 실시
'고성능' S6·S7 출시
쿠페형 SUV Q3 스포트백 7월 1일 출시

수입자동차의 치열한 '탑3'의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아우디가 한 계단 순위 오르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345,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우디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이어 “지난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5,898 미디어지수 986,170 소통지수 346,371 커뮤니티지수 411,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9,5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99,908와 비교하면 2.2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우디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와 미디어지수를 기록했다"며, "나머지 세부지수에서는 모두 3위의 점수를 거두었다"고 분석했다.

아우디가 지난 15일부터 다가오는 7월 14일까지 ‘2020 아우디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아우디의 전 차종을 대상으로 여름철 안전운전을 위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해준다. 아우디 고객은 전국 38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개 필수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26일 아우디는 고성능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S6 TDI'와 스포트백 '더 뉴 아우디 S7 TDI' 등을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S모델은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이며 다음달 1일부터 판매된다. 두 제품의 최고 출력은 350마력, 최대 토크는 71.38kg.m으로 동일한 파워렌이트이다.

더불어, 아우디는 쿠페형 콤팩트 SUV ‘더 뉴 아우디 Q3 스포트백 35 TDI’를 오는 7월 1일부터 판매한다고 전달했다. 아우디에 따르면, 해당 모델은 2.0ℓ 디젤 터보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7㎏·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어, 다양한 안전 사양이 기본 탑재됐으며 일반형과 프리미엄 등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6% 상승, 브랜드이슈 1.99% 상승, 브랜드소통 27.08% 하락, 브랜드확산 0.44%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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