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평판지수 하락에도 '왕좌' 재탈환...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
BMW, 평판지수 하락에도 '왕좌' 재탈환...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6.30 13: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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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코리아, 뉴 X5M·X6M 출시
‘뉴 미니 컨트리맨’ 한국서 세계 최초로 공개
BMW 온라인 한정판, 또 하루만에 다 팔려
100% 전자계약 플랫폼 도입…"비대면 계약 쉬워진다"

BMW가 이번 달 미세한 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한 계단 순위 올라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선두로 복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345,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BMW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이어 “지난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위,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2,498 미디어지수 2,280,499 소통지수 546,794 커뮤니티지수 759,6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9,41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85,158 와 비교하면 1.65% 하락했다.

구 소장은 “BMW는 압도적인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 지수를 얻었다"며, "순위 역전함과 동시에 2위 아우디와의 평판지수 격차도 크다"고 설명했다.

지난 23일 BMW코리아가 스포츠액티비티차(SAV)인 ‘뉴 X5 M’과 스포츠액티비티쿠페(SAC) 모델 ‘뉴 X6 M’을 공식 출시한다고 전달했다. 관계자는 “해당 모델들은 V8 4.4ℓ M 트윈파워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됐고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m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24일 BMW 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경기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세계 최초로 ‘뉴 MINI 컨트리맨’을 공개했다. 이 날 공개된 차는 소형 SUV로 2세대 컨트리맨의 부분변경 모델이며 국내에는 오는 4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또한, 지난 25일 BMW코리아가 설립 25주년을 기념해 한정 판매한 'M340i 페리도트 그린 에디션'이 출시 하루만에 완판되었다. 해당 상품은 BMW코리아가 공개한 첫 번째 한정판 모델로 25대만 생산되었다. BMW의 한정판 모델들은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능하다.

더불어 다가오는 1일부터 BMW코리아는 전자계약시스템 '디지털 세일즈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공지했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 거래되는 모든 BMW의 구매 과정은 전자화가 가능해지며 비대면 계약으로도 거래가 성립된다. BMW 코리아는 이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유출, 계약조건 불일치, 서류 누락 등을 방지해 고객 신뢰를 향상할 방침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의 순위는 아우디, 벤츠, 볼보, 포르쉐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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