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만, 순위 급상승하며 단숨에 ‘빅5’ 진입 성공...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5위
콜만, 순위 급상승하며 단숨에 ‘빅5’ 진입 성공...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6.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홈쇼핑 첫 론칭… 할인 패키지 선봬

콜만이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5’ 중 유일하게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여섯 계단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콜만 생리대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113,995개와 비교하면 33.4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5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41 소통지수 238,345 커뮤니티지수 100,7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42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0,479와 비교하면 1.4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콜만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선방하며 빅5 진입에 성공했다”며 “다만, 소통지수에서는 상위권에 비해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콜만 생리대는 커버와 날개는 물론 흡수체까지 국제유기농섬유기구(GOTS) 인증 유기농 100% 순면으로 제조된 프리미엄 생리대로 시트 하단 방수 필름과 포장 비닐에는 식물성 마터비 필름을 사용, 땅에서 90% 이상 생분해돼 친환경적이다.

유기농 여성 위생용품 전문 브랜드 콜만이 지난 6월 1일 CJ홈쇼핑을 통해 두 가지 구성의 유기농 100% 순면 생리대 패키지를 선보였다. 콜만이 선보인 메인 패키지는 콜만 중대형 생리대(10매입) 7팩•중소형 생리대(10매입) 4팩•팬티라이너(24매입) 3팩•콜만 브랜드 파우치로 구성된 실속 세트로 정가 10만 원 상당의 제품 구성을 7만 8000원에 선보여 여성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시크릿데이가 선두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유기농본이 화이트를 밀어내고 다시 2위의 자리에 올랐다”며 “콜만이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며 ‘빅5’에 새로 진입했다”라고 평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