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치열한 경쟁 속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4위
화이트, 치열한 경쟁 속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6.3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가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5’ 중 가장 큰 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두 계단 순위 하락해 4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화이트 생리대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113,995개와 비교하면 33.4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며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8 소통지수 85,265 커뮤니티지수 147,2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3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8,433와 비교하면 40.94% 하락했다.

​구 소장은 “화이트 브랜드의 총 평판지수는 하락하며 아쉽게 이번 달 생리대 브랜드평판에서 유기농본, 좋은느낌 생리대에 밀리며 4위로 내려섰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22위까지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좋은느낌, 화이트, 콜만, 뷰코셋, 한나패드, 라네이처, 청담소녀,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오드리선, 내츄럴코튼, 깨끗한나라, 쏘피, 슈베스, 잇츠미, 예지미인, 라라문, 위스퍼, 허브데이, 네띠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