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본, 화이트 밀어내고 한 계단 순위 상승 성공...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
유기농본, 화이트 밀어내고 한 계단 순위 상승 성공... 2020년 6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6.30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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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본이 우수한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화이트를 밀어내고 2위의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6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7,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유기농본 생리대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5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4,113,995개와 비교하면 33.4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며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덧붙였다.

2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38 소통지수 235,240 커뮤니티지수 112,8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1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4,943와 비교하면 5.2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유기농본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하며 지난달에 화이트에게 양보했던 2위의 자리를 재탈환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시크릿데이가 선두 자리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유기농본이 화이트를 밀어내고 다시 2위의 자리에 올랐다”며 “콜만이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며 ‘빅5’에 새로 진입했다”라고 평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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