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평판지수 상승하며 두 계단 올라서...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9위
소녀시대, 평판지수 상승하며 두 계단 올라서...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9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01 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시대 유리XAOA 찬미 '댕댕아 모하냥', 23일 첫 공개

소녀시대 태연 'Happy' 여름버전 26일 라이브 공개

소녀시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순위 두 계단 상승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9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소녀시대가 9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96,683,577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9위, 소녀시대( 태연, 써니, 티파니, 효연, 유리, 수영, 윤아, 서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312 미디어지수 328,077 소통지수 547,052 커뮤니티지수 1,598,9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0,37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36,453와 비교하면 약 16.7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소녀시대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소녀시대 브랜드는 2007년 싱글 앨범 ‘다시 만난 세계’로 데뷔하여 13년 째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이다. ‘Lion Heart’, ‘Gee’, ‘PARTY’, ‘소원을 말해봐’, ‘I Got A Boy’, ‘Oh!’ 등 수많은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다.

소녀시대 유리가 AOA 찬미와 함께 한 방송 ‘댕댕아 모하냥’이 지난 23일 공개됐다. ‘댕댕아 모하냥’은 ‘지극히 개인적이고 은밀한 펫큐멘터리’를 표방하며 ‘반려동물과 연예인 집사의 교감 예능’이라는 새로운 포맷을 선보인다. 이는 연예인과 그들이 기르는 반려견, 반려묘들의 케미를 엿보는 컨셉의 펫 콘텐츠다. ‘댕댕아 모하냥’은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녀시대 유리는 반려동물과의 케미와 찬미와의 케미로 팬들에게 훈훈한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소녀시대 태연이 지난 26일 유튜브 SM STATION 채널을 통해 ‘SM STATION’(에스엠 스테이션)을 통해 ‘Happy(Summer Version)’ 라이브 비디오를 공개했다. ‘Happy’(해피)는 지난 5월 4일 공개된 곡으로 발매 직후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하는 등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여름과 어울리는 분위기로 편곡한 ‘Happy’ 여름 버전 공개에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우주소녀, 엑소, AB6IX,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마마무, 위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에이핑크,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러블리즈, 에이프릴, ITZY, 위키미키, 비투비, 뉴이스트, 젝스키스, 베리베리, 빅스, 이달의 소녀, 골든차일드, 핫샷, 샤이니, 펜타곤, 동방신기, AOA, 인피니트, 드림캐쳐, 공원소녀, 빅톤, 티아라, SF9, 2PM, 모모랜드, 빅뱅, 로미오, 버스터즈, 느와르, 갓세븐, 시그니처, 하이라이트, CLC, 프로미스나인, 원어스, 애프터스쿨, 2AM, 밴디트, 에프엑스, 걸스데이, ANS, EXID, 라붐, 블락비, 아르곤, 보이스퍼, 시크릿, CIX, 스텔라, 브라운아이드걸스, 에이티즈, 로켓펀치, 에버글로우, 구구단, 베네핏, 신화, JYJ, 보이프렌드, 나인뮤지스, 베리굿, 엘리스, FT아일랜드, B1A4, 틴탑, 예쁘다, 써드아이, 소녀주의보, 프리스틴, 포켓걸스, 배드키즈, 디원스, 베스티, 티오오, 헬로비너스, 체리블렛, 트위티, 세러데이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