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톱3’ 안착...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위
트와이스, 우수한 미디어지수 획득하며 ‘톱3’ 안착...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7.01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日싱글 '팡파르'로 라인뮤직 1위

트와이스,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에피소드 추가 공개…전 세계 팬 향한 특별한 선물

트와이스 '왓 이즈 러브?' MV 4억뷰 돌파

트와이스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순위 두 계단 상승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트와이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96,683,577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트와이스( 사나, 다현, 채영, 쯔위, 나연, 모모, 미나, 정연, 지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9,112 미디어지수 1,291,180 소통지수 1,709,189 커뮤니티지수 1,774,6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4,17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91,455와 비교하면 약 45.53% 상승했다.​

구 소장은 “트와이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 브랜드는 2015년 데뷔한 9인조 걸그룹으로 데뷔 직후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Feel special’, ‘TT’, ‘Likey’, ‘Cheer up’, ‘Fancy’, ‘YES or YES’, ‘What is Love?’, ‘Dance The Night Away’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걸그룹이다.

트와이스는 지난 6월 미니 9집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로 성공적인 컴백을 했다. 이 기세를 이어 일본에서 오는 7월 8일 여섯 번째 싱글 ‘Fanfare’(팡파레)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9일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신곡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 트와이스는 발매 직후 라인 뮤직 실시간 톱 100 차트 1위로 진입하여 정상을 유지하는 등 기록을 세우고 있다. 또한 일본 일본 포털사이트 야후의 실시간 트렌드 순위 1위에 오르고, 일본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4위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일본에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히트를 치는 트와이스가 정식 발매 전부터 기록을 세우며 이번 활동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보인다.

이어 트와이스는 지난 4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밤 11시(한국 시각 기준)에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TWICE: Seize the Light’(트와이스: 시즈 더 라이트)를 선보였다. 8회로 기획되었던 시리즈지만 지난 24일 스페셜 에피소드 ‘Together, With the Lights’(빛, 그리고 함께)를 추가 공개하여 팬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안겼다. 해당 에피소드에서 트와이스는 “공연장에서 팬분들을 만나는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또다시 느꼈다”며 “트와이스가 많은 분들께 오랫동안 기억되었으면 한다”고 진심을 전했다.

덧붙여 지난 27일 트와이스는 지난 2018년 4월 발매한 미니 5집 타이틀곡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가 누적 조회수 4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TT’(티티), ‘LIKEY’(라이키)에 이어 세 편의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으로 트와이스가 세울 기록에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3% 하락, 브랜드 이슈 12.95% 상승, 브랜드소통 2.71% 상승, 브랜드 확산 20.04%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