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윤아,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두 계단 상승 ...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8위
소녀시대 윤아,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두 계단 상승 ...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8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6.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앤오프’ 소녀시대 윤아 전격출연, 반전이 가득한 일상생활

소녀시대 윤아→'미쟝센' 심사위원 임윤아 위촉

한류스타 코로나19 극복 응원메시지…첫 주자는 소녀시대 윤아

소녀시대 윤아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참여지수를 획득하여 18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9일부터 2020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7,914,87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소녀시대 윤아가 1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67,366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8위,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004 미디어지수 102,448 소통지수 271,698 커뮤니티지수 103,67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9,824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624 와 비교하면 약 7.22% 감소하였다.

구 소장은 “소녀시대 윤아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는 ‘Gee’, ‘다시 만난 세계’, ‘Kissing You’, ‘소원을 말해봐’ 등 다양한 히트곡을 가진 소녀시대의 센터이면서 리드댄서와 서브 보컬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배우 임윤아로서의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완성하며, 배우로 발돋움 하고 있다

지난 6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 tvN ‘온앤오프’에는 작년 영화 ‘엑시트’로 바쁜 한해를 보내고 데뷔 이후 가장 긴 OFF 생활을 보내고 있는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의 모습이 공개되었다. 17년 지기 절친의 공방을 방문한 윤아는 친구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리얼 우정을 여실히 드러낸다. 절친과의 OFF를 통해 평소 보여주지 못했던 친숙하고 편안한 매력을 아낌없이 공개한다. 오랜만에 공방을 방문한 윤아는 한동안 바빴던 친구를 돕기 위해 앞치마와 머리를 질끈 묶고 나선다. 잔뜩 쌓인 설거지 거리에 윤아는 잠시 당황하는 모습이었으나 금세 친구와 힘을 합쳐 설거지를 끝마쳐 웃음과 훈훈함을 함께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어 영화 '엑시트'로 900만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소녀시대의 멤버이자 배우 임윤아가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심사위원이 된다. 미쟝센 단편영화제 측은 10일 "임윤아가 제19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 코미디 장르인 ‘희극지왕’ 부문 명예 심사위원이 되어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인 감독 찾기에 나선다"고 밝혀 대중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또한 국관광공사는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류스타들이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자체 유튜브 채널과 해외홍보 누리집을 통해 송출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주자로 한국관광공사 홍보대사인 소녀시대 윤아 브랜드가 나섰다. 윤아는 영상 메시지에서 "각자 자리에서 예방을 위해 힘쓴다면 더 빨리 일상이 회복될 것"이라며 "모두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오는 날 다시 만나자"고 격려해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미나,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모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