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사나, 소통지수 소폭하락에도 순위 상승 ..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
트와이스 사나, 소통지수 소폭하락에도 순위 상승 ..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7위
  • 장현하 기자
  • 승인 2020.06.26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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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와이스 사나가 소통지수 하락에도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상승해 17위에 자리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9일부터 2020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7,914,872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트와이스 사나가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67,366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7위, 트와이스 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593 미디어지수 335,182 소통지수 242,749 커뮤니티지수 449,428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9,952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4,076 와 비교하면 약 47.99% 증가하였다.

구 소장은 “트와이스 사나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트와이스 사나 브랜드는 2015년에 데뷔한 트와이스의 서브 보컬이다. 'Feel special', 'TT', 'Likey', 'Cheer up', 'Fancy', 'YES or YES', 'Dance The Night Away'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갖고 있고 최근 ’MORE&MORE‘로 컴백하여 팬들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일 방송에서 6시 내 고향 '오! 만보기' 코너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던 국민 걸그룹 트와이스가 지난 8일 방송된 6시 내 고향의 간판 코너 '청년회장이 간다'에도 전격 출연하며 중, 장년층 시청자들에게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예쁜 외모와는 달리 털털한 매력을 뽐내며 농사일에 적응하는 트와이스, 하지만 한국인 멤버보다 일본인 멤버인 '모모'와 '사나'가 뛰어난 농사 실력을 선보이며 경쟁이 붙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귀추가 주목 되었다.

이어 트와이스 사나 브랜드가 신곡 'MORE & MORE'로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해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사나는 11일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에 "'MORE & MORE' 첫 1위였는데 원스들이랑 함께 못해서 축하한다고도 못 해 드렸네요!"는 글을 남겼다. 이어 "원스들 축하하고 트와이스 축하하고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끝까지 달려보자! 화면 속에서 지켜봐 줘요 원스들"이라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지난 17일 트와이스 공식 SNS를 통해 트와이스 사나는 "갑자기 제가 화면에 뿅 나타나서 스테이(스트레이 키즈 팬덤명) 분들도 우리 원스(트와이스 팬덤명)들도 놀라셨겠어요! 잠깐 스키즈 신곡 맛보고 왔는데 너무나 스키즈스러운 맛이라 기분 좋게 배부르네요. 내일 컴백하는 우리 스트레이키즈 신곡 '신메뉴'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67,366개와 비교하면 4.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01% 하락, 브랜드이슈 19.38% 상승, 브랜드소통 12.54% 하락, 브랜드확산 39.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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