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브랜드평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6.19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8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808,8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11,182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29,267 미디어지수 3,858,861 소통지수 3,239,598 커뮤니티지수 4,407,608 시장지수 3,346,642 사회공헌지수 1,969,257 CEO지수 2,281,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32,42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376,965와 비교하면 9.25%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5,515 미디어지수 1,441,683 소통지수 1,061,257 커뮤니티지수 2,728,440 시장지수 9,091,260 사회공헌지수 1,272,531 CEO지수 1,892,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0,68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951,534와 비교하면 11.23% 상승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19,565 미디어지수 1,022,883 소통지수 851,418 커뮤니티지수 2,054,464 시장지수 2,911,361 사회공헌지수 536,023 CEO지수 937,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5,71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182,684와 비교하면 1.06% 하락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0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511,182개와 비교하면 8.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01% 하락, 브랜드이슈 21.68% 상승, 브랜드소통 4.02% 하락, 브랜드확산 18.49% 상승, 브랜드시장 4.62% 하락, 브랜드공헌 165.06% 상승, CEO평가 22.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밝혔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