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평판지수 급상승하며 단숨에 '빅3' 도전...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4위
오마이걸, 평판지수 급상승하며 단숨에 '빅3' 도전...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4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6.0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에 ‘오마이걸’ 뜨니 매출도 ‘오마이갓’
‘케이콘택트 2020 서머’ 강다니엘→오마이걸까지 32팀 최종 라인업 확정
오마이걸, ‘천천히 또 꾸준히’ 이제는 대세인걸

오마이걸이 전체 3위의 소통지수를 보이며 단숨에 5월 가수 브랜드평판지수 4위로 뛰어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8일부터 2020년 5월29일까지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오마이걸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되었다”며 “지난 2020년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3,148,767개보다 10.1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4위, 오마이걸(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3,028 미디어지수 932,605 소통지수 2,672,449 커뮤니티지수 1,500,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68,709 로 분석되었다. 오마이걸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구 소장은 “오마이걸 브랜드는 전체 3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오마이걸 브랜드는 2015년 미니 앨범 ‘OH MY GIRL’로 데뷔한 7인조 걸그룹으로 ‘비밀정원’, ‘다섯 번째 계절’, ‘BUNGEE’, ‘불꽃놀이’, ‘살짝 설렜어’, ‘Dolphin’ 등의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Mnet ‘컴백전쟁-퀸덤’에 출연하여 다양한 경연을 통해 실력을 입증한 바 있다.

오마이걸의 멤버 승희가 출연하는 롯데홈쇼핑의 ‘오마이픽’은 론칭 두 달 여만에 누적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하여 대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2030 구매비중이 3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젊은 세대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지난 5월 29일 롯데홈쇼핑은 올해(1월 1일~5월 28일)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매출(주문금액 기준)과 주문고객 수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50% 신장했다고 밝히며 미디어 커머스형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음을 전했다.

덧붙여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유튜브로 펼쳐질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케이콘택트 2020 서머(KCON:TACT 2020 SUMMER)’의 최종 콘서트 라인업이 공개돼 화제다. 해당 콘서트는 CJ ENM이 개최하는 공연으로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부르는 떼창을 즐길 수 있는 팬 피처링 무대, 팬들의 실시간 투표를 아티스트의 무대에 반영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팬들의 메시지로 만들어가는 ‘팬 송’ 등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이 주가 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 오마이걸이 참여할 것으로 알려지며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어 이번 미니 7집 앨범 ‘NONSTOP’을 통해 엄청난 인기와 8관왕이라는 기록을 보여준 오마이걸은 스포츠서울과의 인터뷰를 통해 활동을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오마이걸이 더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멤버 효정은 “멤버들 각자의 매력이 많은 그룹이기 때문에 또 다른 새로운 콘셉트에 도전해서 한계가 없는 그룹인 걸 알려드리고 싶고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팬클럽인 미라클에게 하고 싶은 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멤버 승희는 “미라클의 응원이 없었다면 절대 오마이걸은 지금의 자리까지 존재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우릴 달릴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다른 그 누구도 아닌 늘 그대들이어서 고맙고, 많이 사랑한다”고 감사 인사를 밝히며 팬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방탄소년단은 여전히 선두를 차지하고 있고 지난 4월 50위권 내에 없던 오마이걸이 4위로 진입하며 상위권에서는 약간의 순위 변동이 있었다”며, “(여자)아이들, 백현, NCT도 수직상승하며 10위권 내로 올라서 하위권 순위의 변동이 심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