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브라질 빈민가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 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위
LG, 브라질 빈민가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 2018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위
  • 이미아 기자
  • 승인 2018.08.13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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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7월 8일부터 2018년 8월 9일 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3,385,103,814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8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를 차지한 LG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브라질 빈민가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캐나다에 ‘인공지능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해외 사이니지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0,317,342 소통지수 19,110,000 커뮤니티지수 21,976,472 사회공헌지수 161,295,270 소비자지수 28,883,446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587,5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0,646,030보다 20.90% 상승했다.

LG, 브라질 빈민가 교육환경 개선 지원

LG전자가 비영리국제단체 해비타트(Habitat)와 손잡고 브라질 빈민가 청소년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벌인다.

양사는 지난 7일 LG전자 브라질 법인에서 브라질 상파울루 헬리오폴리스 지역 내 아동청소년센터(PAM; Posto de Assistência Médica) 환경개선 사업 지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 변창범 부사장,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상무와 해비타트 브라질 지역의 마리오 비에라(Mario Vieira) 사무총장, UNAS(União de Núcleos, Associações dos Moradores: 헬리오폴리스 지역 NGO) 클레이지 알베즈(Cleide Alves) 회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와 해비타트는 7일 상파울루 시내 LG전자 브라질 법인에서 상파울루 엘리오폴리스 빈민가 아동청소년센터(PAM) 환경개선사업 지원 협약을 맺고, 이달부터 약 5개월 간 헬리오폴리스 지역에 위치한 아동청소년센터의 독서실, 놀이터 등 시설 보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아동청소년센터를 변화시킴으로써 해당 지역 아이들에게 쾌적한 학습공간 및 놀이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비에라 사무총장은 “LG전자의 도움으로 헬리오폴리스 지역 내 아이들이 혜택을 받게 됐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리오폴리스 지역은 상파울루 지역 내 대표적인 슬럼가로 주민 대다수가 빈곤층이다. 또한 교육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 아이들이 적절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상태다.

LG전자 브라질법인은 상파울루를 포함해 따우바떼, 마나우스 등 생산법인이 위치한 곳에서 임직원 참여 환경정화 활동, 헌혈 캠페인, 고아원 후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상반기 팔린 전기차 90%, LG화학 배터리로 달렸다

LG화학이 주요 완성차업체를 배터리 고객사로 확보하면서 지난해 대비 3배 커진 국내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상반기 국내에서 팔린 전기차 10대 중 9대에는 LG화학의 배터리가 탑재됐다.

2일 각 완성차업체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 1~6월 국내 전기차(승용) 판매량은 1만1866대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기간(4412대) 대비 167.8% 늘어난 수치로 6개월 만에 지난해 연간 판매량 1만3536대에 육박했다.

특히 상반기 판매된 전기차 89.6%는 LG화학 배터리를 장착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에 4488대가 팔려 판매량 1위를 차지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2위 쉐보레 볼트EV(3122대)에는 모두 LG화학의 배터리가 탑재됐다.

5~6월에만 판매된 현대차 코나EV에도 LG화학 배터리가 들어갔다. 코나는 두달만에 1380대를 판매하며 전체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5위와 6위를 기록한 르노삼성 트위지(984대)와 SM3 Z.E.(630대)의 배터리 납품업체도 LG화학이다.

LG화학이 국내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은 현대차 외에도 GM과 르노 등 글로벌에서도 전기차 판매량이 높은 완성차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해서다.

실제로 볼트EV는 한번 충전에 한번 충전에 400㎞ 넘게 가는 최초의 장거리주행 전기차로 미국과, 유럽, 캐나다 등에서 매달 3000여대가 팔리고 있다. 르노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와 현대차의 아이오닉도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LG전자, 세계 사이니지 시장 공략에 가속도

LG전자 사이니지용 패널 132대가 영국 루턴공항에 깔렸다. 보안검색대와 체크인 데스크, 광고용 사이니지, 에스컬레이터, 출발 게이트 등 공항 곳곳을 LG전자 사이니지가 수놓았다. LG전자는 공항을 포함해 호텔과 관광명소 등에 사이니지 제품을 공급하며 세계 사이니지 시장 확대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 루턴공항은 이달 LG전자 모니터 사이니지를 공항에 대거 확충했다. LG전자 43·49·55·65형 모니터 사이니지 제품과 함께 55형 발광다이오드(LED) 패널 9개를 이어붙인 비디오월 사이니지도 공항에 설치했다. 영국 디스플레이 설치 업체 SPC 그룹이 사이니지 설치를 담당했다. LG전자가 사이니지 패널을 공급하고 시공사가 자체 솔루션과 사이니지 설치를 맡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영국 런던에 위치한 루턴공항은 영국에서 5번째로 혼잡한 공항이다. 지난해 1580만명이 이곳을 이용했다. 루턴 공항은 올해 공항 개장 80주년을 맞아 터미널·상점 구역을 확장하면서 LG전자 사이니지 제품을 대거 도입했다.

LG전자는 세계 사이니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IHS에 따르면 모니터 사이니지를 포함한 세계 사이니지 시장에서 2016년 18.5%, 지난해 17.8% 점유율을 기록했다.

최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앞세워 프리미엄 사이니지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두바이몰과 롯데월드타워 O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올해 상반기에도 태국 마하나콘 타워에 엘리베이터용 OLED 사이니지를 공급하는 등 구축 사례를 늘려가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 OLED 사이니지 인지도를 확보하는데 주력을 다하고 있다.

 

LG전자, 캐나다에 ‘인공지능연구소’ 설립

LG전자가 캐나다 토론토에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를 설립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해외에 인공지능만을 연구하는 연구소를 개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인공지능연구소에서 토론토대학교와 공동으로 다양한 산학과제를 수행하며 인공지능 연구를 진행한다. 연구소는 9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LG전자는 캐나다의 인공지능 연구 인프라와 토론토 대학의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관련한 원천기술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우선 딥러닝 분야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캐나다 현지 인공지능 스타트업과 협력하거나 스타트업에 투자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토론토 인공지능연구소가 서울, 실리콘밸리, 방갈로르, 모스크바 등에 있는 인공지능 연구 조직과 협력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8일부터 2018년 8월 9일 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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