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 ‘탑5’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 얻으며 순위 하락...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5위
입생로랑, ‘탑5’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 얻으며 순위 하락...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생로랑 뷰티 X 현아, '레드립 뷰티필름' 공개

입생로랑이 파운데이션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탑5’ 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하며 두 계단 순위가 떨어지며 5위에 머물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1일부터 2020년 5월 21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8,034,864개를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입생로랑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017,144개와 비교하면 27.0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5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372 소통지수 201,156 커뮤니티지수 128,9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7,474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5,090와 비교하면 34.9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입생로랑은 전체 1위의 참여지수를 기록했다”며, “다만, 다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얻으며 아쉽게 평판지수가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가수 현아와 꾸뛰르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YSL Beauty)’가 함께 한 새로운 디지털 뷰티 필름이 공개되었다. 해당 필름에서 현아가 사용한 립은 ‘201호 루쥬 따뚜아쥬’ 컬러이며 영상은 보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헤라가 수개월 째 ‘왕좌’를 독차지고 있는 가운데 2위 설화수가 3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을 제치고 ‘2인자’에 올랐다”며. “4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이 한 계단 순위 상승하였지만 5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은 순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