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쁘아,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한 계단 순위 올라...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4위
에스쁘아,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도 한 계단 순위 올라...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9 10: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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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쁘아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 출시
레드벨벳 조이, 무결점 피부+다채로운 립 메이크업…'시선 집중'

에스쁘아 파운데이션이 이번 달 소폭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브랜드평판순위 한 계단 상승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1일부터 2020년 5월 21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8,034,864개를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스쁘아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017,144개와 비교하면 27.0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4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52 소통지수 242,208 커뮤니티지수 218,3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931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687,587와 비교하면 20.1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에스쁘아는 ‘탑5’ 중 제일 낮은 참여지수를 얻었다”며, 이어 ”에스쁘아는 3개월 연속 순위가 변동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 에스쁘아가 광채 커버 쿠션 '테이핑 커버 모이스트 쿠션'을 출시 예정에 있다. 해당 상품은 얇게 발리리면서도 테이프처럼 빈틈없이 밀착되는 고 커버 쿠션이며 우선적으로 에스쁘아 공식몰 및 아리따움 몰에서 단독 선출시 될 예정이다.

더불어 레드벨벳 조이와 뷰티-라이프 매거진 '뷰티쁠'과 함께 한 뷰티 화보가 공개되었다. 해당 화보에서 조이는 결점 없는 피부를 자랑했다. 화보에서 사용한 제품은 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 비 실크 쿠션'으로 뛰어난 커버 효과를 자랑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헤라, 설화수, 에스티로더, 에스쁘아, 입생로랑, 나스, 샤넬, 바닐라코, 바비브라운, 랑콤, 에이지투웨니스, 조르지오아르마니, 더페이스샵, 아이오페, 한율, 클리오, VDL, 투쿨포스쿨, 클리, 지방시, 크리스챤디올, 조성아22, 정샘물뷰티, 미바, 비디비치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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