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 설화수에 밀려나 아쉽게 순위 하락...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위
에스티로더, 설화수에 밀려나 아쉽게 순위 하락...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9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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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로나19 극복 위해 2억원 기부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이 미세한 브랜드평판지수 차이로 설화수에 밀려 한 계단 순위 하락해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3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1일부터 2020년 5월 21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8,034,864개를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스티로더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017,144개와 비교하면 27.0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480 소통지수 333,403 커뮤니티지수 164,5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8,385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900,984와 비교하면 31.3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이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3위의 기록을 얻었다”며, 이어 “다만, 에스티로더는 약 30%의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1일 글로벌 뷰티 기업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가 한국의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을 기부했다. 기부된 금액은 전국의 의료진들 및 취약계층·저소득층 아이들을 지원을 위해 사랑의 열매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6% 상승, 브랜드소통 23.63% 하락, 브랜드확산 47.78%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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