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선두’와 가까워져...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위
설화수,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선두’와 가까워져... 2020년 5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9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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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 호주 래셔널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설화수가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선두’에 한 걸음 가까워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1일부터 2020년 5월 21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8,034,864개를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설화수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되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1,017,144개와 비교하면 27.0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위, 설화수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472 소통지수 489,108 커뮤니티지수 87,4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019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708,887와 비교하면 1.96% 하락했다.

구 소장은 “설화수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탑5’ 중 제일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얻었다”며, 이어 “다만, ‘탑5’ 중에서 가장 낮은 브랜드평판 하락률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파운데이션 브랜드 설화수가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온종일 숨 쉬듯 편안하면서도 피부 연출에 초점을 맞췄으며 파운데이션, 파우더, 스킨커버, 트윈케이크. 총 4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더 나아가, 아모레퍼시픽이 호주 럭셔리 스킨케어 전문 기업 '래셔널그룹'과 지분 투자를 동반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력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진출 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미래 성장을 위한 접점을 확보하기 위해 유망 기업과 M&A 및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헤라가 수개월 째 ‘왕좌’를 독차지고 있는 가운데 2위 설화수가 3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을 제치고 ‘2인자’ 자리에 올랐다”며, “4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이 한 단계 순위 상승하였지만 5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은 순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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