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해외 프리미엄 OE 사업 강화...2018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1위
한국타이어, 해외 프리미엄 OE 사업 강화...2018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1위
  • 이미정 기자
  • 승인 2018.08.13 11: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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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6월 7일부터 2018년 7월 8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782,519,801개를 분석...대기업집단의 미디어,소통, 커뮤니티,사회공헌,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7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31위를 차지한 한국타이어는 해외 프리미엄 OE 사업 강화&타이어나눔 사업 진행,'행복 드라이빙' 실천하고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1위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29,125 소통지수 1,616,700 커뮤니티지수 2,510,648 사회공헌지수 6,209,430 소비자지수 1,887,2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53,19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905,043 보다 25.98% 하락했다.
 

 

한국타이어, 해외 프리미엄 OE 사업 강화

한국타이어가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 중이다.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잇따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를 위해 '기술의 리더십'을 실현 중이다.'한국타이어 테크노돔(HANKOOK TECHONODOME)'과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중심으로 R&D 투자를 늘려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서 테크노돔과 테크노트랙을 통해 다가올 미래 드라이빙 환경 대비를 마쳤다.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국내 타이어 기업이 보유한 R&D 인프라 중 유일하게 실차 테스트 구현이 가능한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센터(Driving Simulation Center)'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선 F1과 같은 주요 레이스 트랙과 테스트 트랙의 노면 정보를 기반으로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가상의 테스트 드라이빙을 진행할 수 있다.

또 타이어 주행 시 발생하는 자동차의 모든 특성 값을 디지털화해 기록하는 'SPMM(Suspension Parameter Measuring Machine)'을 갖춰 정확한 실험 결과를 신속하게 받아볼 R&D 역량을 확보했다. 세계 최고 수준으로 투자해 만든 타이어 소음 테스트 실험실(Tire Noise Measuring Room)에서는 미래 타이어 기술력의 새로운 기준인 소음에 대한 정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최근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핀란드 이발로(Ivalo) 지역에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Proving Ground)인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오픈했다. 이발로는 지구 최북단에 위치해 겨울용 타이어를 테스트하기에 최적화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 같은 혁신을 통해 갖춘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거래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전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2013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독일 3대 명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이후 매년 보다 성능을 개선시킨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 미래 기술력이 집약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R&D 혁신에 기반한 기술 리더십으로 세계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고급 세단, 스포츠카, 럭셔리 SUV 등 다양한 차종에서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비즈니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18 타이어나눔 사업 진행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8월 31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8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타이어나눔’ 사업 2차 공모를 진행한다.

‘타이어나눔’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우리 사회 이웃을 위한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 환경 마련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2010년을 시작으로 2018년 상반기까지 총 1만6932개의 타이어를 사회복지기관에 지원해왔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안전한 이동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하기 위해 기존 연 1회 진행하던 타이어나눔 사업을 올해부터는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지원하는 방식으로 확장했다. 지난 4월 1차로 진행된 ‘2018 타이어나눔 지원사업’ 상반기 공모에는 전국 607개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268개 기관이 타이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Driv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 대상 타이어 나눔 사업, 차량 나눔 사업, 틔움버스 등 이동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기청소년의 보호와 자립 지원을 통한 사회안전망 마련 및 저소득 청년층의 주거불안정 해소를 위한 사회주택 지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타이어, 기부를 넘어선 '행복 드라이빙' 실천

한국타이어가 이동에 불편함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버스를 제공하면서 기부를 넘어선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990년 나눔재단을 설립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운영해왔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공헌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다. 단순 기부를 넘어 전문 기술을 활용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아동·청소년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한국타이어의 '틔움버스'는 소외 이웃들에게 이동성을 제공하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틔움버스는 2013년에 시작돼 지난해까지 총 2천330대의 버스를 지원했으며 7만8천여 명에 달하는 취약계층에 문화, 역사, 전통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기관에 대형 버스와 관련 비용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이웃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지원하는 차량 나눔 사업과 노후한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타이어 나눔 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2010년부터 8년간 지원한 타이어는 총 1만6천28개에 달한다.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지역사회 건강한 성장 이끌어

한국타이어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4년 시작한 지역아동센터 레벨업 프로젝트 '드림 위드'는 지역아동센터와 봉사단을 연계해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위기청소년에 대한 보호와 자립, 교육 사업의 통합 지원 프로그램도 드림 위드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또, 한국타이어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4월 30억 원의 기금을 출연해 국내 최초의 민간기금 기반의 사회주택 사업인 ‘따뜻한 사회주택’ 사업에 참여했다. 현재 건설 중인 서울 장위동의 사회주택이 완공되면 총 84가구에 사회주택을 제공하게 된다.

한국타이어는 장애인들에게 안정된 일자리와 자립 기회를 제공하는 장애인 표준사업장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를 자회사로 설립했다. 현재 서울 역삼동 본사와 대전공장, 금산공장, 대전 중앙연구소 등 네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국동그라미파트너스 직원들은 대부분 지적·지체장애를 가진 장애인으로, 행정지원, 간식지원, 근무복 세탁, 사내 카페 운영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설립 당시 78명이었던 직원 수는 현재 120여 명으로 늘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6월 7일부터 2018년 7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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