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 불구하고 두 계단 올라...2020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8위
소녀시대 태연, 평판지수 소폭 하락에 불구하고 두 계단 올라...2020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8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5.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퓨, 가수 태연 전속 모델 발탁
태연 “팬들만 생각하면 울컥...존재만으로 감사”
“그 행복, 다시 한번”...태연, 콘서트 ‘The UNSEEN’ 키트비디오 출시

소녀시대 태연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지난 4월에 비해 두 계단 상승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8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 빅데이터 151,960,8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소녀시대 태연이 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60,198,950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8위,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856,848 미디어지수 458,658 소통지수 931,156 커뮤니티지수 1,439,8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6,49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01,072와 비교하면 약 0.3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소녀시대 태연은 ‘Lion Heart’, ‘Gee’, ‘PARTY’, ‘소원을 말해봐’, ‘I Got A Boy’, ‘Oh!’ 등 수많은 대표곡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의 리더이자 메인 보컬이다. 소녀시대 유닛 그룹 ‘태티서’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솔로 활동으로도 매번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가수이다. ‘I (Feat. 버벌진트)’, ‘11:11’, ‘Fine’, ‘사계 (Four Seasons)’, ‘Rain’, ‘Why’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지난 19일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가 소녀시대 태연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본투비 매드프루프 마스카라’ 등 주요 제품 화보를 촬영하며 공식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태연의 싱그러운 매력이 어퓨를 만나 새롭게 선보일 시너지에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퓨 조정민 본부장은 “평소 태연이 어퓨 틴트를 즐겨 사용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며 “화보 촬영, 판촉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을 것”이라고 전하며 팬들의 기대를 한층 높였다.

이어 지난 21일 발매된 매거진 퍼스트룩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소녀시대 태연은 “과감한 변신도 ‘저답게’ 소화해서 다시 멋지게 내놓고 싶어져요”라며 포부를 밝혔다. 특히 화보 촬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작업하며 몰랐던 전문적인 노하우나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 뜻깊다고 전했다. 또한 소녀시대 태연의 원동력을 묻는 질문에 “변하지 않고 계속해서 저희를 아껴주고 사랑해 주는 팬분들이 그냥 곁에 있어준단 사실만으로, 그 자체만으로 참 고맙다”고 답하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덧붙여 소녀시대 태연의 네 번째 단독 콘서트 ‘디 언신(The UNSEEN)’키트 비디오가 오는 6월 23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키트 비디오에서는 공연 실황과 콘서트 준비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 포토북 등이 담겨 있어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루어져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이 키트 비디오는 지난 26일부터는 각종 온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 하락, 브랜드이슈 10.19% 상승, 브랜드소통 21.03% 하락, 브랜드확산 12.33% 하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