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디크, 3개월 연속 평판지수는 하락했지만 ‘탑3’에 올라 ... 2020년 5월 향수 브랜드평판 3위
딥디크, 3개월 연속 평판지수는 하락했지만 ‘탑3’에 올라 ... 2020년 5월 향수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년의 날 맞이 '딥디크 향수 기프트 세트'

딥디크가 이번 달 미세하게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였지만 세 계단 순위 상승하며 향수 브랜드평판 ‘탑3’에 입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0일부터 2020년 5월 20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4,578,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딥디크 향수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31,875,775개와 비교하면 22.89%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3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826 소통지수 702,579 커뮤니티지수 670,5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0,932가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58,828와 비교하면 5.27% 하락했다.​

구 소장은 “딥디크 향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및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3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하락률을 보이고 있지만 동시에 순위 상승하는 반전의 모습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 향수가 성년의 날을 맞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시프트 세트를 선보였다. 해당 기프트 세트는 ‘로즈 부케 세트’, ‘오 드 뚜알렛 디스커버리 세트’, ‘헤어미스트 세트’, ‘플레르 드 뽀 세트’, ‘베티베리오 세트’ 총 5가지의 종류로 구성되었으며 향수, 핸드크림 및 바디용품들이 포함되어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향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8% 상승, 브랜드소통 24.43% 하락, 브랜드확산 29.93%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