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아쉬운 소통지수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 성공... 2020년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위
포르쉐, 아쉬운 소통지수에도 불구하고 순위 유지 성공... 2020년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5.2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911 카레라' 국내 출시

포르쉐가 지난 4월보다 소폭 하락한 총 평판지수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3위 아우디와의 격차를 좁히며 순위를 유지하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9일부터 2020년 5월 19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포르쉐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56,997,854개와 비교하면 34.59%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4위, 포르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4,270 미디어지수 466,382 소통지수 202,358 커뮤니티지수 154,4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7,44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06,711와 비교하면 15.36% 하락했다.

구 소장은 “포르쉐 브랜드는 우수한 참여지수를 나타났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포르쉐가 신형 ‘911 카레라’와 ‘911 카레라4’를 국내에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911은 카레라·카레라4의 쿠페와 카브리올레 모델로 총 4종으로 지난 2월에 출시된 ‘카레라 S’ ‘카레라 4S’에 이어 신형 911의 엔트리 라인까지 선보이며 8세대 911의 라인업을 더욱 활장할 계획이다. 3리터 6기통 바이터보 차징 박서 엔진을 탑재한 신형 911 카레라는 이전 모델 대비 22마력(PS) 높은 최고출력 392마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신형 터보 차저가 장착된 박서 엔진은 새로워진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결합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새로 출시된 신형 911 카레라의 매력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부터 22위까지 순위는 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 볼보, 포드, 렉서스, 지프, 람보르기니, 인피니티, 랜드로버, 캐딜락, 혼다, 벤틀리, 링컨, 재규어, 롤스로이스, 푸조, 닛산, 토요타, 미니, 시트로엥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