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삼, 초월홍삼 밀어내며 ‘탑5’ 진입 성공...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5위
정원삼, 초월홍삼 밀어내며 ‘탑5’ 진입 성공...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5.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시네마 영화관 광고 진행

정원삼이 총 평판지수 소폭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4월 홍삼 브랜드평판 7위에서 두 계단 상승해 ‘빅5’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8일부터 2020년 5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3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정원삼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08,271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정원삼 홍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92 미디어지수 2,609 소통지수 8,284 커뮤니티지수 4,8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31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160와 비교하면서 38.71% 상승했다.

구 소장은 “정원삼 브랜드는 약 39%의 총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홍삼 브랜드평판 ‘탑5’ 반열에 오르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네이처가든의 홍삼 전문 브랜드 정원삼이 롯네시네마에서 영화관 광고를 진행한다. 이번 영화관 광고는 정원삼 모델인 이일화 배우가 출연해 귀여운 안무와 중독성 있는 CM송을 선보인다. 해당 광고는 전국 롯데시네마 107개의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원삼인 6년근 홍삼을 이용해 전통방식의 노하우와 현대화된 첨단 시설에서 엄격히 제조 관리되는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로 홍삼스틱, 홍삼정, 파우치 등 다양한 형태의 홍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정원삼의 베스트 셀러 제품인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은 누적 판매량 4000만포를 돌파하며 정원삼이 홍삼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카테고리를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13.67% 하락, 55.86% 상승, 19.42% 상승, 14.56% 하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