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삼인, 참다한의 높은 총 평판지수 상승세에 밀리며 자리 내줘...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3위
한삼인, 참다한의 높은 총 평판지수 상승세에 밀리며 자리 내줘... 2020년 5월 홍삼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5.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삼인이 비교적 큰 총 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참다한의 상승세에 밀리며 5월 홍삼 브랜드평판에서 3위로 밀려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8일부터 2020년 5월 18일까지의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32,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삼인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홍삼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홍삼 브랜드 빅데이터 1,108,271개와 비교하면 2.2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3위, 한삼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65,252 미디어지수 17,188 소통지수 3,900 커뮤니티지수 2,9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250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360 와 비교하면서 52.93% 상승락했다.

구 소장은 “한삼인 브랜드는 전체 3위의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4월에 비해 한 계단 하락한 3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한삼인은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로 소비자의 건강증진과 농민의 실익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홍삼 건강식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갖고 나아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2개월 동안 홍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정관장이 압도적인 총 평판지수에 힘입어 명실상부 최고의 홍삼 브랜드로 군림하고 있는 가운데 참다한이 높은 총 평판지수의 성장률을 보이며 단숨에 2위에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